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상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 숨마 스타트업 수학 (2019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애가 고등학생 둘째 애가 중학생이 되고 나니 입시에 대한 압박이 조금씩 느껴집니다. 우리때처럼 대입 시험만 잘 본 다고 좋은 대학에 가는게 아니라 내신도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히 계속 공부를 해야 하기에 더욱 공부에 대한 압박이 느껴져요.

어제 큰 아이가 6월 모의고사를 봤습니다. 아침에 등급컷을 보니 수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등급간 점수 폭이 좁네요. 다들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하고 실수를 하지 않나 봅니다. 둘째 아이는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전부터 계산 실수도 잦고 아는 것도 자주 틀리는데 모의고사 등급컷을 보니 한 문제 차이로 등급이 갈리는데 이런 실수들은 하지 않아야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남자 아이들은 선행을 하면 수업 집중력도 떨어지고 한번 본 걸 다 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선행을 하지 않는 편인데. 수학은 예외로 선행을 하는 편입니다. 다른 과목보다 수학은 반복 학습으로 아이 스스로 이해한 개념을 활용해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장시킬 수 있어야 겠더라구요. 그래서 수학만큼은 조금씩 선행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선행을 시작할때 맨 처음에 보는 책은 기본 개념책을 보면서 같이 풀 쉬운 문제집을 봅니다. 그 다음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집을 보고 심화학습을 하는 순으로 반복하게 되는데요.

기본 개념책은 꼼꼼하고 자세한 설명의 숨마쿰라우데 기본 개념서를 보고 기본 개념서와 같이 푸는 문제집으로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을 봅니다.

스타트업 중학 수학은 부제로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 라고 달려있는 문구 그대로 공부한 개념을 반복학습을 통해 이해를 돕고 또 쉬운 문제를 풀면서 아이 스스로 문제 푸는 즐거움도 느끼면서 수학의 자신감을 느끼게 해주는 교재입니다.

책 앞쪽에 50일 완성 학습 프로젝트가 있어요. 공부는 이렇게 하라고  1. 계획 세우기 2. 개념 익히기 3. 문제 풀기 4. 오답노트 만들기 5. 오답노트 복습 순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해야 하는데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렀으면 하는 마음도 큽니다.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 이미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에 대한 언급과 공부 게획 세우기가 있는데 여기에서 아이에게 반복하기 부분을 보여줬어요. 한번 공부하고 덮는 책이 아니라 몇 번 반복을 통해 익숙해지도록 만드는게 중요하다구요.

단원이 시작되면 개념 톡톡 부분에서 중요한 개념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핵심 개념 설명 아래로는 관련된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는 처음 푸는 문제집답게 난이도가 높지 않고 개념을 이해했는지 체크하는 수준입니다. 개념을 몇 개씩 묶어서 미니 리뷰 테스트 페이지에서 유형 문제를 조금 접하게 하고 단원 끝에서는 익숙한 메세지 형태의 글로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수학은 개념서를 보면서 필수적으로 풀어야 할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쉬운 문제를 반복하면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푸는 능력도 향상 시키면서 기초를 튼튼하게 해서 다양한 문제를 풀거나 창의력을 요구하는 문제를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