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인문.사회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때와는 다르게 아이가 고등학교에 입학한 뒤로는 성적에 신경을 많이 쓰네요. 중학교때는 국어를 잘 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중3 겨울방학동안 국어공부를 좀 하더니 3월 모의고사에서 국어 점수가 좋으니까 아이는 국어 공부가 더 재미있는지 예전에는 하지 않던 국어 공부도 열심입니다.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 학생들이 보는 참고서라고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를 소개해준 뒤로는 아이는 다른 참고서나 문제집보다는 숨마쿰라우데나 이룸이앤비에서 출간한 책을 계속 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인문사회 편을 풀어보겠다고 하네요.

어려서부터 독서를 많이 한 아이지만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아무래도 책에 소홀하였고 아이가 좋아하는 책만 읽었지 다양한 책을 읽지 않았는데 이런 문제집을 통해 평소에 접하지 못한 분야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이해하면서 바탕 지식도 쌓고 독해 능력도 키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책은 학습에 앞서 인문, 사회, 예술의 출제 경향과 학습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런 부분은 그냥 넘어가기 쉬운데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또 어떻게 공부하는게 효과적인지 알려주는 부분이라 절대로 소홀히하면 안된다고 알려주고 읽게 했습니다. 아이들이 이런 부분을 제대로 분석하지 않고 무작정 공부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왕이면 똑똑하게 공부하는게 좋잖아요.  각 제재별 기출문제와 많이 틀렸던 문제를 보면서 경향을 분석해볼 수 있게 합니다. 아이들은 시험을 보거나 문제집을 풀 때 이런 분석을 하지 않고 무조건 문제풀이만 하는데 시험 대비를 위해서 단순한 문제풀이보다 문제를 분석하고 왜 오답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문제를 왜 냈는지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런 부분이 앞쪽에 수록되어 있어서 좋네요.

실젠 문제 풀이는 실제 수능 시험과 비슷한 주제의 지문과 기출문제와 비슷한 유형, 또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골고루 내서 아이들이 실제 시험에 임했을대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 혼자 공부하는 부분이라 문제푸는 것 못지 않게  해설집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문제집과 동일하게 지문이 있고 지문에 대한 풀이를 해주고 있어서 아이가 문제 풀이 후 해설집을 보면서 내가 이해한 부분이 맞는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정답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오답에 대한 풀이와 함께 문제 유형에 대한 분석도 있어서 실제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해주네요.

독서 PLUS에서는 문제 중간 중간 각 분야별로 도움이 될 글과 자료들을 수록해서 바탕지식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30일 완성으로 공부할 수 있게 만든 그리 두껍지 않은 문제집이지만 내용이 참 알차다고 말할 수 있어요. 아이는 여러번 반복해서 풀 요령으로 노트에 정답을 적고 문제집은 깨끗하게 두네요. 지금 고1이니까 앞으로도 여러번 반복하면서 아이가 스스로 국어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