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 자동차 - 뉴 알파 프로젝트 와이즈만 첨단과학 4
권용찬 지음, 이영호 그림, 심현철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에서 가끔 자율 주행 자동차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귀를 쫑긋 세우게 됩니다. 저같이 면허가 있지만 운전을 제대로 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이런 차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2025년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가 될 거라는 뉴스를 듣더니 아이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어떤 건지 궁금하다면서 물어오네요. 저도 자세히 모르는 부분이라 아이에게 보여줄 좋은 책을 찾던 중 과학 분야에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좋은 책을 많이 만드는 와이즈만BOOKS에서 과학적 감수성과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키워 주는 첨단과학 학습 만화 시리즈인 와이즈만 첨단과학이 나오는데 이 시리즈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학습만화의 최대 단점은 내용은 재미있는데 책을 읽다 보면 내용과 학습 부분이 따로 있어서 제대로 된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고 그냥 만화책만 읽고 지식은 얻을 수 없다는 점일텐데요.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는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줄거리 안에 아이들이 알아야 할 개념들이 고스란히 들어가 있어서 재미있는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학습이 되고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어떤 시스템을 갖고 있고 어떻게 운행이 되는지 또 사회와 산업에 미치는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한참 이슈가 되었던 윤리적인 문제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책 내용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습니다. 또 책 뒤쪽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로 인해 변화될 미래의 모습과 직업에 대한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읽으면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정보와 앞으로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지만 아직 운전은 하지 못해서 그런지 자율 주행 자동차가 나와서 앞으로 아빠 운전하는데 힘들지 않고 또 사고도 덜 나면서 누구나 편리하게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얼른 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네요.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 책은 우리가 쉽게 접해보지 못한 첨단 과학에 대한 지식 뿐 아니라 앞으로 미래 생활에 대해서도 상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