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한국사 (2016년) - 새교육과정 고등 굿비 (2016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나니 아무래도 입시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네요. 영어와 한국사는 절대평가라서 조금 걱정을 덜기는 하지만 그래도 시험이 어렵게 출제되어서 점수가 낮으면 등급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니 아무래도 좋은 점수를 맞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수밖에 없네요.

아이가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집에 있을때와 비교해서 공부할 시간이 많아지니까 한국사나 영어는 꾸준히 공부를 해서 등급을 유지하려고 생각하나 봅니다.

고등학교 선생님들께서 최상위 등급을 위한 개념서로 숨마쿰라우데를 추천해주셔서 아이가 한국사도 숨마쿰라우데를 봤는데 아무래도 개념서다 보니까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싶었는지 같은 출판사인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수능 입문서인 굿비 한국사를 보고 싶다고 해서 얼른 보여줬습니다.

아이와 같이 책을 보니 꼭 수능 뿐 아니라 내신 대비용으로도 딱 좋은 문제집이네요.

책은 먼저 개념 정리부터 시작합니다. 중단원별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한 눈에 쏙 들어오게 간결하게 설명해주고 있고 또 중요 단어나 핵심 개념은 따로 표기해서 꼭 이해하고 넘어가게 합니다. 각 단원마다 가장 중요하고 꼭 알아야 할 내용은 강조해서 학습할 수 있게 해주고 있고 아무래도 글로만 된 설명은 아이들의 이해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시각 자료를 많이 활용해서 개념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개념 정리 부분의 내용 자체가 워낙 훌륭하고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시험 대비용으로 참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단원마다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은 이해했는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신 유형의 문제로 문제푸는 능력도 키우고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학교 내신 시험도 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대단원마다 실전 테스트를 통해 수능 형식의 문제를 풀어보게 하고 핵심 정리를 통해 다시 내용을 도표 형식으로 요약할 수 있게 해줍니다.

뒤쪽에는 따로 모의 테스트가 있어서 수능과 평가원에서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풀어보게 합니다. 다

다양한 문제와 핵심만 콕콕 집어서 설명해주는 개념 정리로 한국사 공부를 좀 더 수월하게 해주네요.

아이는 계속해서 문제를 풀 요령으로 문제집이 아닌 노트에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춰보네요. 정답 풀이를 보니 정답 뿐 아니라 오답에 대한 해설까지 되어 있어서 왜 답이 안 되는지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