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국어 독서 입문 - 1등급을 위한 수능 입문서
임동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부터는 국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다들 공부의 기본은 국어라는 이야기를 하는데요.  아무래도 우리가 쓰는 언어이다 보니 국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줄 알아야 다른 과목에 대한 이해도 좋고 점수도 좋다고 하네요.. 큰 아이가 고등학교 입학 후 첫 모의고사를 보고 며칠 전 성적표를 받아왔는데 표준점수를 확인하니 국어가 상당히 어려웠나 보더라구요. 지난 수능때도 국어가 많이 어려워서 애들이 첫 시간부터 멘붕이 왔다며 다들 망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번 시험에서도 다른 과목보다 국어가 특히 어려웠던 모양입니다.

이렇게 갈수록 국어과목이 어려워지니 아이도 국어 공부를 소홀히 할 수 없는지 전보다도 국어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길어지네요.

학교 공부와는 별개로 수능은 따로 준비해야 한다면서 국어 문제집을 고릅니다. 요즘 우리 아이가  최애하는 문제집은 바로 이룸이앤빙서 나오는 책들이에요. 고등학교 입학 전 설명회에서 고등학교 선생님들께서 입을 모아 추천해주시던 책이 바로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였고 아이 역시 상위권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도서를 처음 접해보고 마음에 들었는지 그 뒤로는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책들은 모두 다 보려고 하네요.

수능입문서로 굿비 시리즈가 있는데 개념부터 유형 모의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그동안 소홀했던 국어 공부 굿비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굿비 국어 독서 입문은 독서 영역을 사실적 독해, 추론적 독해, 비판적 독해, 창의적 독해로 나누고 꼭 알아야 할 개념을 정리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각 개념들마다 적당한 예를 들어 이해를 도와주고 있고 확인 문제를 통해 바로바로 개념 이해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거기다 문제 풀 때 좋은 방법이나 알면 좋은 내용은 따로 Teacher's Guide란 코너에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예제 EXAMPLE 에서는 기출문제의 문제풀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문제 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앞으로 문제 푸는데 있어서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습 문제 EXERCISE 에서는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면서 개념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돕고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들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어보야 한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을 통해 수능 문제를 봐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원 Review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체크하고 필수 개념어를 정리할 수 있게 해주고 실전 테스트를 통해 기출 문제로 모의고사나 수능에 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무리 문제집이 좋아도 아이 혼자 공부하는데 해설집이 상세하지 않으면 정작 공부한 내용이 바른 건지 잘못 된건지 확인할 수 없는데 상세한 설명을 통해 혼자 스스로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어서 우리 아이처럼 주도적 학습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정말 딱인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