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국어 문학 입문 - 1등급을 위한 수능 입문서 고등 굿비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며칠 뒤 처음으로 모의고사를 경험해 본 아이는 수능이 아직 멀었지만 이제 첫 걸음이라는 생각이 들었는지 수능 준비를 하나 하나 해야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다행히 기숙사에 있어서 집에서 생활할때보다 공부할 시간이 많고 또 다니는 학교가 중간고사를 보지 않고 기말고시만 보기 때문에 수행평가가 없는 요즘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적기라고 이야기 하네요.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을 목표로 한다면 꼭 봐야 할 개념서라면서 숨마쿰라우데를 추천해주신 후 아이는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책들에 관심을 많이 갖네요.

많은 시리즈 책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 1등급을 향한 수능입문서라는 설명을 갖고 있는 굿비를 보더니 내신과는 별개로 수능을 조금씩 준비해야 겠다면서 책을 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가 어릴때부터 책을 많이 읽어서 다른 부분보다 문학을 좀 소홀히하는 편이였는데 3월 모의고사에서 틀린 문제가 문학이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소홀했던 문학을 챙겨봐야 겠다고 이야기 하길래 얼른 굿비 국어 문학 입문을 보여줬습니다.

학교 수업과는 별개로 아이 혼자 스스로 공부하는 책이라서 어떨지 조금 걱정이 되기는 했는데 굿비 시리즈 자체가 기본을 튼튼하게 해주는 개념서 역할을 하고 있고 수능 국어에서 필요한 필수 개념에 대한 설명과 문제풀이를 통해 기본을 다져서 응용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굿비 국어는 독서입문, 문학입문, 독서강화 2권 총 4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맨 앞에는 30일 완성으로 플래너가 짜여져 있습니다. 10페이지 정도의 분량을 이틀에 걸쳐 학습할 수 있게 하는데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라고 이야기 하네요.

문학을 크게 시, 소설, 극·수필로 나누고 각 분야마다 세부 항목을 두어서 필수 개념을 정리해주고 있는데 예와 확인문제 가이드를 통해 아이들이 개념 이해와 문제 풀이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주네요. 개념설명 뒤에는 연습문제를 통해 개념 이해와 함께 문제 유형을 익힐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습문제 부분은 양 옆으로 작품 분석을 할 수 있게 메모 가능한 부분이 있어서 직접 써보면서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부분이 별 거 아닌거 같아도 큰 차이가 있네요. 아이들이 이런 부분 소홀이 넘어가는데 직접 쓰면서 작품의 요지와 주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우는게 참 중요하잖아요. 연습문제를 풀고나면 개념어 REVIEW로 연습 문제와 관련된 학습 내용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뒤쪽에 따로 실전테스트가 있어서 학습한 내용이 실제 문제로 어떻게 나오는지 기출문제를 보면서 알아가고 나중에 모의고사나 수능 문제를 접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등학교 3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바뀔 수 있고 아이가 원하는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상위권 성적을 유지해야 하는데 아이 스스로 내신 관리와 수능 준비를 해야 하는데 굿비는 처음 시작하는 수능 준비로 좋은 교재라고 이야기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