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확률과 통계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정양하.홍성민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며칠 뒤면 큰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네요. 중학교때 영어와 수학은 조금 선행을 했었고 아이도 수업하기 전 한번 자신이 먼저 훑어보고 난 뒤 수업을 듣는 편이 훨씬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물론 너무 깊게 들어가면 수업이 재미없어서 안된다고 하구요. 다들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 고등학교 과정을 보고 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그동안 미뤄뒀던 확률과 통계, 미적분 중에서 좀 쉬운 확률과 통계를 먼저 공부하겠다고 이야기 하고 이번에도 처음 보는 수학 개념서로 숨마쿰라우데를 선택했습니다.

생소한 이룸이앤비에서 출간되는 숨마쿰라우데를 전부터 알고 있었고 국어 문제집도 풀어봤지만 진학하려는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을 목표로 한다면 꼭 봐야할 책이라면서 추천해주신 뒤로는 아이가 처음 보는 개념서로는 무조건 숨마쿰라우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다른 수학 참고서들과 비교해서 개념 설명을 충분히 상세하게 해주고 있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든다고 이야기 해요.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 중 첫번째가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문제 풀이만 하다보면 풀이과정만 외우면서 답만 찾다보면 결국 응용을 하지 못하고 처음보는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는데 숨마쿰라우데는 개념 설명이  마치 과외 선생님께서 옆에서 수업해주는 듯 설명으로 되어 있어 이해가 쉽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겠지만 수학은 맨 처음 개념을 이해하고 그 개념을 토대로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이 어떻게 문제로 발현되고 어떤 유형들이 나오는지 알아보고 그 뒤에 심화학습을 통해 깊이있는 학습을 하게 되는데 숨마쿰라우데는 이런 부분이 전부 다 충족되는 책이에요. 아이는 다른 어떤 책보다도 숨마쿰라우데가 상세한 설명과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여러번 반복해서 알려주는 부분이 좋고 기본예제 & 발전예제 , 중단원별 Review Quiz, 중단원별, 대단원별 EXERCISES 단계별로 개념 확인과 유형연습, 내신과 수능 시험에서 출제 가능한 문제를 풀면서 내 실력을 확인하면서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문제풀이뿐 아니라 심화학습을 통해 상위 단계에서 학습하게 될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면서 수학 실력을 끌어올려주고 MATH for ESSAY를 통해 깊이있는 수학 원리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논술도 준비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서 선생님께서 왜 상위권을 목표로 하고 있으면 꼭 봐야 할 책이라고 추천해주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의 첫번째 수학 책으로 숨마쿰라우데 꼭 보여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