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감 수능 기출 학생들이 잘 틀리는 국어 문제 베스트 5 (2019년) - 수능 국어 1등급을 향한 최고급 기출 N제 보감 수능 기출 국어 N제 시리즈 (2019년)
박우섭 외 지음 / 레드카펫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수험생들은 누구나 다 느끼는 부분이겠지만 시험 문제에서 한 문제를 맞고 틀리는 부분은 합격과 불합격을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 터라 남들이 잘 틀리는 문제를 하나 더 맞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말할 필요가 없겠죠. 공부 욕심은 많지만 다른 과목에 비해 국어가 조금 약한 우리 아이에게 보통 학생들이 잘 틀리는 문제를 확인하면서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어떤 부분에서 점수를 얻는게 유리한지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레드카펫에서 나온 보감 수능 기출 학생들이 잘 틀리는 국어 문제 베스트 5 를 보여줬습니다.

이 책을 아이에게 보여줘야 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통계를 내보면 국어 문제에서 어려운 문제보다 쉬운 문제에서 틀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들었고 이런 부분의 실수를 줄이고 아이 스스로 내가 어떤 문제를 잘 틀리는지 미리 확인하고 어떤 부분을 잘못 이해했는지 체크한다면 좀 더 높은 점수를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책에서 뽑은 문제들은 문법, 독서, 문학 영역에서 최근 5년 동안 출제된 문제 중 잘 틀리는 문제를 통계치에 근거하여 선정했다고 합니다.

승부욕이 강한 아이라서 그런지 책을 보더니 이런 책 너무 좋다면서 가져가서 공부하네요.

각 문항마다 정답률이 나와 있고 좀 더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문제 해결의 key, 지문 읽는 방법, 반드시 정리할 내용이 지문과 문제 옆에 써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문제 유형과 풀이방법을 이해하고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틀리는 문제들이라 생각하는 부분이 비슷할 수 있는데 이런 방법을 통해 아이가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게 해주고 있어서 전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해설집을 보면 왜 오답률이 높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려주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주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스스로 대응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해주고 아이 스스로 자신의 풀이 고정과 해설을 비교하면서 제대로 문제를 풀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험 볼 때 남들보다 조금 앞설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책이라 아이가 너무 좋은 책이라고 이야기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