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감 수능 기출 국어 문학 350제 (2019년) - 수능 국어 1등급을 향한 최고급 기출 N제 보감 수능 기출 국어 N제 시리즈 (2019년)
김건우 외 지음 / 레드카펫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수능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로 국어과목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듯 합니다. 우리가 항상 쓰는 말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소홀한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아이도 다른 공부보다는 국어 공부를 하지 않아서 국어 성적이 좋지 않았던 것 같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큰 아이라서 공부 방법에 대해 상의할 사람이 없어 학교 선생님께 문의하니 모의고사나 수능을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서 유형을 알고 익숙해져서 문제푸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게 좋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아이도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싶다고 이야기 해서 적당한 문제집을 찾던 중 레드카펫에서 나온 보감 수능 기출 국어시리즈를 알게 되었습니다. 문학, 비문학, 문법, 킬러문항 총4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수능뿐 아니라 6월과 9월 평가원 모의고사와 교육청, 경찰대, 사관학교 문제까지 들어 있어 기출 문제집으로는 딱입니다.

선생님께서 기출문제는 최소한 2번 이상 풀어보고 풀때마다 걸린 시간을 확인해보라고 알려주셨다고 해요. 아이는 풀이노트를 하나 만들어서 노트에 답을 적으면서 풀고 문제집은 새책의 상태를 유지하겠다고 합니다. 아이는 2번이 아니라 3-4번은 풀어보겠다고 하네요 ^^

어려서는 책을 많이 읽었지만 중학교부터는 책을 등한시해서 아이가 꼭 읽어야 할 필수 작품들도 안 읽었는데 비록 문제집을 통해서지만 아이가 좋은 작품들을 접할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책은 현대시, 현대소설, 고전시가, 고전소설, 갈래복합, 극‧수필 영역별로 나눠져 있고 다양한 시험에 나왔던 문제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출 문제집은 푸는 것보다 정답을 맞춰보고 해설집을 공부하는게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해설을 보니 각 작품에 대한 분석을 자세히 해주고 있어 작품 분석과 문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정답을 찾는 것 만큼 오답이 왜 오답인지 알아야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분석하고 이해한 내용과 해설에 나와 있는 내용을 비교해 보면서 이해력도 키우고 문제 푸는 능력도 키우면서 점점 실력이 늘어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