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2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권오재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sky 캐슬이란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아이들일 처한 상황과 입시 현실을 보다 보면 제가 다 숨이 턱 막히는 듯 합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무서운 드라마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그렇다고 아이들 공부를 손 놓고 그냥 두고볼수도 없죠. 선행을 많이 하는 아이들은 초등학교때 고등학교 수학을 한다고 이야기 들었는데 우리 아이는 그 정도는 아니고 한 학년정도 앞서 공부하고 있고 또 혼자서 공부를 하다보니 처음 공부하는 수학 개념서가 특히나 중요합니다. 고등학교 수학 문제집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학교 선생님들이나 상위권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를 추천하더군요. 생소한 브랜드였지만 다들 입을 모아 개념서로는 최고라고 해서 우리 아이에게도 얼른 보여줬습니다.

책을 보니 기존의 중학교 문제집과는 사뭇 다른 부분이 보입니다. 단원에 들어가기 전 학습할 내용에 대한 설명이 따로 되어 있는데 목적없이 그냥 학습을 하는 것과 목적을 갖고 왜 이 단원을 배우는지 배우는 걸 어떻게 활용하는지 아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첫 도입 부분부터 아이들이 깨어있는 의식으로 수학을 접할 수 있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숨마쿰라우데는 교과서보다 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이 특징인데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 풀이를 통해 문제 푸는 접근 방법과 응용방법, 개념의 이해화 확장을 도와주고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친절한 개념 설명뿐 아니라 다양한 예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을 접하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중간 중간 개념을 다시 한번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개념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수학 문제집은 해설집의 역할이 특히나 중요한데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가는지 쉽게 알려주고 있고 혼자 학습하는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해설집의 선생님이나 마찬가지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수학 문제집부터는 직접 풀지 않고 연습장에 따로 풀고 반복해서 풀어본다고 하는데 얼른 한번 보고 다시 봐서 기초를 튼튼히 하고 완성된 개념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