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 3인 큰 아이가 어제 내신성적표를 가지고 왔어요. 아직 중학생이긴 하지만 이제는 고등학교 공부를 미리 준비해야 할 시기가 된 듯 합니다. 작년부터 수능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로 국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올해 수능에서 국어가 많이 어려워서 앞으로 국어 공부에 힘을 더 실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공부의 기초는 국어와 독서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정말 그 이야기에 공감이 많이 갑니다. 국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해가 되지 않아 공부를 할 수 없고 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없는게 당연하겠죠.  아이가 고등학교 입학 하기 전 국어 공부의 기초를 먼저 다져놓는게 좋을 듯 싶어서 어떤 것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국어도 여러 분야로 나뉘겠지만 가장 기초는 바로 어휘력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줄임말도 많이 사용하고 또래 언어도 사용하다보니 당연히 알고 있겠거니 생각했던 단어의 뜻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도 많고 귀찮다는 이유로 모르는 어휘에 대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대충의 뜻은 알지만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 기회에 아이가 국어 공부뿐 아니라 다른 과목 공부를 위해서도 어휘력을 키워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를 보여줬습니다. 아이가 중학교때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을 봤는데 짧은 기간 동안 교과서에 나온 어휘력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서 이번에도 믿음을 갖고 보여줬습니다.

중학 국어 어휘력 문제집과 다른 점을 꼽자면 바로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중학 국어 어휘력은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책은 바로 문제가 나오네요. 그럼 설명은 어디에? 문제집과 비슷한 두께의 서브노트를 보면 설명과 함께 문제풀이가 잘 되어 있습니다. 40일동안 고등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1,016개를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데 3번은 풀어보라고 권해주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문제집에 직접 풀지 말고 따로 노트에 풀어보라고 했어요. 그래야 예전 공부한 거 도움 안 받고 제대로 다시 한번 내 실력을 점검할 수 있을 듯 해서요.

어휘력을 강화 시키기 위해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또 적용 문제로 수능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게 해줍니다.

어휘력 강화는 수능을 볼때 빠른 독해능력을 도와주고 내신 대비를 위해서 꼭 공부해야 될 부분인데 이렇게 좋은 책으로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