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학 1031 초등 6-2 개념서 (2018년용) - 새교과서 완벽 반영 생각수학 개념/유형/문제서 (2018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인 둘째 아이는 큰 아이에 비해 이해력이 부족합니다. 그러다보니 아이가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이해하는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개념 이해가 어려운 수학을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고 상급 학교에 진학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으니 그걸 최대한 메꿔주는게 부모의 역활일텐데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또 혼자 공부하면서도 개념을 이해하기 쉬운 교재를 찾던 중 큰 아이때부터 여러모로 도움을 받았던 시매쓰출판에서 나온 생각수학 1031 개념서를 아이에게 보여주는게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이 시중에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 수학은 아이들이 생소할 수 있는 개념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스토리텔링형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면서 동기 유발도 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만화로 이 부분을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이야기 형식으로 이미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생각 열기를 통해 학습할 내용을 미리 접하면서 호기심도 키우고 학습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지만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학습을 통해 개념을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본격적인 학습은 탐구 마당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아이가 스스로 개념을 터득하고 원리를 알아가도록 학습 방향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탐구 마당 뒤에는 생각 정리를 통해 앞에서 학습했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익히기 마당과 평가 마당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서 시험도 대비할 수 있고 나한테 부족한 학습 부분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생각수학 개념서는 처음 접하는 수학문제집으로 적당합니다. 심화학습을 위한 책이 아니고 아이 스스로 학습하면서 혼자 공부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거든요. 방학동안 아이 스스로 생각수학 개념서를 공부하고 유형서나 생각수학 1031 최상급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더 접하면 아이의 수학 실력도 쑥쑥 커지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