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6-2 - 전9권 (2018년) 동아전과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인 제가 어렸을적 새학기가 되면 무조건 동아 전과를 샀던 기억이 납니다. 전과는 만능이였어요. 전과로 숙제도 하고 공부도 했는데 이상하게 우리 아이들에게는 전과를 보여주지 않았어요. 제가 봐서 괜히 오래됐다는 편견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둘째 아이가 6학년이 되고 곧 있으면 중학생이 되니까 이제는 예습은 아니더라도 혼자 복습을 하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1학기때 동아 전과를 처음 아이에게 보여줬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더군요. 문제집이나 참고서들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 혼자 스스로 공부하더라도 부족함이 없고 아이들이 공부하면서 흥미를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장치들이 마련되어 있구요. 저도 아이도 동아 전과를 처음 접해보고는 너무 좋았던 기억이 커서 6학년 2학기 공부도 역시 동아 전과와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동아 전과 6-2는 총 9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어 가, 나로 국어는 총 2권 수학, 사회, 과학, 영어+예체능- 교과서 개념은 총 6권으로 되어 있고 국수사과 핵심 문제집과 수학익힘책+알짜문제 1권과 서술형 평가 문제집이 따로 있어 총 9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과서 개념 책들을 보면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아이들이 각 단원에서 배울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흥미를 유발한 이야기나 만화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교과서에 대한 설명 부분은 정말 빈틈없이 빽빽하게 아이들이 알아야 하고 확인해야 할 부분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내가 직접 노트 필기를 하거나 선생님 말씀을 받아 적은 듯 중요한 내용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표기해 줘서 아이가 혼자 공부해도 어렵지 않고 막힘없을 정도입니다. 동아 전과를 엄마인 제가 학기 내내 끼고 살았던 것처럼 우리 아이도 동아 전과를 처음 접했을때부터 계속 매일 매일 활용하게 되네요. 전 예습보다는 복습을 중요시 해서 수업듣고 난 뒤에는 꼭 집에 와서 수업진도 나갔던 부분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문제들도 풀어보구요. 주말에는 단원평가 부분도 풀어보면서 다양한 문제 유형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1학기때 보니 전과 하나만 있으면 아이 스스로 에습 복습 뿐 아니라 한 학기에 한번 있는 시험 준비까지 해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방학이 끝나고 나면이제 초등학교 마지막 학기만 남았는데 아이가 동아 전과와 함께 6학년 2학기도 알차게 보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