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중3이 되니까 입시를 생각 안 할 수 없네요. 얼마 전 중간고사를 봤는데 다른 과목에 비해 아이의 국어 성적이 낮더라구요. 영어는 학원을 다니고 수학은 공부를 나름 하던데 국어는 아무래도 조금 소홀하는 듯 보였는데 그때문인지 항상 시험을 보면 국어 성적이 낮게 나오네요. 요새는 수능에서 국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고 지문들도 어려워서 힘들어하는데 중학교 국어 성적도 좋지 않으니 이제부터 조금씩 수능 국어 공부를 위해 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이 작년에 배운 문법이었고 또 문법이 나오는 시험 범위의 성적도 좋지 않아서 문법에 관련된 책을 보여줘도 좋겠구나 하는 생각에 시험 공부라기 보다는 국어 실력을 쌓는다는 생각에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중학 국어 문법연습 1권 기본편을 보여줬습니다.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중학국어 시리즈를 보면 어휘력과 비문학독해연습, 문법연습이 나오고 각 책마다 25-30일정도면 한 권을 다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같이 국어공부를 따로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좋은 책입니다.

중학 국어 문법연습 1권은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문법 필수 개념 57개를 30일만에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나와 잇습니다.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라 아이가 꾸준히 할 수 있게만 옆에서 도와준다면 한 달이 지난 뒤에 아이의 문법 실력이 쑥 커져 있겠어요.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학습할 내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돕고 문법 개녑 맵을 통해 한 눈에 아이들이 공부할 내용을 파악하게 도와줍니다. 교과서에 나온 개념이지만 교과서와는 정말 다르다고 아이가 이야기 하네요. 우선은 같은 개념을 훨씬 쉽게 설명해주고 있고 그림을 통해 시각적으로 이해를 도와줘서 수업시간에 배울때보다 훨씬 쉽게 이해가 된다고 말합니다. 교과서도 이렇게 바뀌면 좋겠어요.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이런 좋은 책처럼..

중간 중간 개념을 요약해서 아이들이 머릿속으로 구체화시킬 수 있게 도와주고 실력완성하기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면서 문법에 대한 내용을 구체화하고 문제 응용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뒤쪽에 따로 있는 10분 리뷰 테스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내가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무겁지 않은 책에 눈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과 적당한 수의 문제로 아이들이 문법을 어렵지 않게 이해하면서 문제풀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줘서 국어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국어가 모든 공부의 기초라고 하는데 중학 국어뿐 아니라 고등 국어 수능을 위해 이렇게 차근차근 국어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이런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