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매 절대 법칙
이성용 지음 / 무한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경매 절대법칙>

제목부터 끌리는 책입니다.

부동산은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동산이 삶에서 절대적이기 때문에 보통사람이라면 더욱더 부동산에 절대적인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면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취득 방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될겁니다.
취득 방식을 공부한다는 것은 부동산을 통해 이득을 취하겠다는 의미이지요. 결국 부동산도 경제재이기에 싸게 취득해서 비싸게 파는 것(또는 시가 상승)이 필요하고, 이것을 이루는 방법으로 경매가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과 경매에 관심이 많은지라, 이번책이 경매에 관한 책으로 세번째입니다.
이전책들과의 다른점이라면, 저자의 경험과 통찰을 일반적인 법칙으로 정리해 냈다는 것입니다.
법칙이라는 것이 논리성(인과관계)뿐만 아니라, 재현성이 확보되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경매를 접한지 얼마돼지 않는 초보자나 비전문가도 믿고 응용할 수 있게 되네요. 특히, 경매 현장(우리옥션 대표)에서 잔뼈가 굵은 저자의 말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경매의 절대법칙 20가지 중 가장 기초적인 법칙에 대한 내용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저도 부동산 경매 초보지만요. 아래 법칙은 반드시 알고 부동산에 임해야 작은 실수라도 없을거 같습니다

제1법칙 감정가는 시세가 아니다
- 경매 초보가 가진 가장 큰 오해가 아닐까합니다.
감정 평가액은 입찰할 때가 아니라, 금전을 산정할 때 중요해지는 금액입니다.

제2법칙 경매 입찰에 대한 이해와 결론
- 낙찰에 서두르지 말고, 법원 분위기에 들떠 과도한 금액 쓰지말고, 내가 갈고 닦은 물건에만 지속적으로 입찰해야 한다.

제3법칙 쉽고 빠른 기초권리분석
- 권리분석은 물건을 서치하는 기본 능력이고, 등기권리분석, 말소기준권리를 공식을 이용해 찾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