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일러스트 연습장] 서평단 알림
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일러스트 연습장 - 연필 하나만 있으면 상상하던 그림을 그대로 그릴 수 있다!
유모토 사치코 지음, 류현정 옮김 / 한빛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서평단도서>

어릴적부터 그림을 잘 그리고 싶었는데 재능이 없구나 하고 포기했다가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고 나도 그림을 잘 그렸으면 하던차에 서평단 모집을 하기에 신청을 했더니 서평단에 선정이 되었답니다. 어찌나 기쁘던지...

꼭 따라해보고 싶었던 그림이었기에 더욱 기분이 좋았답니다. 이 책은 뽀글뽀글, 구불구불, 지그재그, 쭉쭉, 삭삭 따라 그리다 보면 그림이 쉬워집니다. 가끔 책이나 노트나 수첩에 예쁜 그림을 그리고 싶었는데 이 책을 따라해보니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보고는 대강 그리겠던데 상상으로는 그릴 수 없었던 저에게 이 책은 분명 희망을 주었답니다.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어 좋았답니다. 그리고 설명과 이어 나오는 따라하기 코너는 바로 실습을 할 수 있기에 잊어버리거나 놓치기 쉬운 장면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장점이랍니다. 처음에는 선으로 자유롭게 그리는 연습을 합니다. 파마머리처럼 뽀글뽀글 연습을 하고 옆 페이지에 있는 밑그림에 나름대로 그리면 나만의 그림이 탄생합니다. 나름대로 재미만땅.

7개의 기본그리기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몸의 구조, 얼굴의 균형, 남녀 차이점등의 레슨이 이어지고 좀더나아가 원근법과 구도, 스케치, 그리고 빛과 그림자 등에 대해 알기쉬운 설명과 함께 아기자기한 그림을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더군요.

사실 이전에 스케치와 관련된 책을 몇권 시리즈로 구입을 했었다가 몇페이지 보다가 지루함에 덮어버리고 말았는데 이 책은 나름대로 지루하지도 않더군요. 어제 받아서 오늘 회사에서 끄적끄적대다보니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며칠만 연습하면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이 책과 함께 나온 스케치 연습장을 구입 신청해버렸으니 그렇게 못 만든 책은 아니지 싶습니다. 그림에 대해 자신을 갖고 싶거나 그림그리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세요. 무엇보다도 지속적인 연습이 가장 중요하겠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