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분 소설가 하준수 2 : 매운맛 스콜라 어린이문고 44
이수용 지음, 김도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에게 글쓰기의 재미와 책의 재미를 모두 알려주는 아주 재미있는 책을 읽어보았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소설가 하준수 이다.

준수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쓴 소설을 나누어주는 친구이다.
소설을 쓰면 읽고 싶은 아이들이 구독하고 그 소설을 복사해서 나눠주는것이다.
준수가 쓴 소설은 인기가 많아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초등 천재’에 출연 의뢰를 보내게 된다.
방송국에서는 준수가 쓴 재미있는 소설들을 더 보내달라고 하고 학교에 준수처럼 소설을 써서 친구들에게 나누어주는 다른 소설가도 등장하게 된다.
그 친구에게 묘한 경쟁심과 질투심을 느끼고 ‘초등 천재’ 방송국에 출연하고 싶은 마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 소설을 쓰게 된다.

준수는 과연 방송에 출연할 수 있을까? 준수는 어떤 재미있는 소설들을 쓰게 되었을까?

<6분 소설가 하준수>를 읽으니 아이들도 나도 준수의 소설에 빠져들었다.
준수의 소설이 재밌어서 ‘나도 구독하고 싶다’라고 말하는 쭝이!
그리고 ‘구독’이 유튜브에서 쓰는 말이라고 생각했는데 신문, 소설 등을 ‘구독하다’ 라는 뜻이라는 것도 알게 된 쭝이었다.

준수가 쓰는 소설들은 아이들이 왜 좋아했을까?
바로 준수만의 재미있고 특별한 의미가 담긴 이야기였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아이들도 책을 읽으며 소설이라는 것이 재미있고 글쓰기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글쓰기의 재미, 책의 재미를 모두 잡은 <6분 소설가 하준수>의 이야기로 아이들도 소설을 써보고 싶다고 했다.
준수처럼 나만의 소설을 써보면 글쓰기의 재미를 알게 될 것 같다.
다음편에서 준수는 과연 어떤 소설을 쓰게 될지 정말 궁금해졌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위즈덤하우스 #6분소설가하준수2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책 #도서추천 #초등동화 #동화추천 #책육아 #글쓰기 #어린이책추천 #아침독서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