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탐정 실룩 4 : 왕관을 노리는 토끼들 변비 탐정 실룩 4
이나영 지음, 박소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비 탐정 실룩을 1권부터 만난 우리 아이들은 4권이야기도 엄청 궁금해했다.
이번엔 실룩이 강토끼 3종 경기 대회에 출전한다고 해서 함께 실룩이 우승하기를 응원하며 읽어보았다.
여전히 변비로 고생중인 실룩은 얼굴이 빨갛다.
시원하게 똥을 누지는 못해도 사건 하나만큼은 시원하게 해결한다.
변비로 고생중인 실룩이 과연 강토끼 3종 경기 대회를 나가서 잘 할 수 있을까?
이번편에는 특별히 실룩의 엄마, 아빠도 등장해서 실룩을 응원해주었다.
그리고 강토끼 3종 경기 대회의 취지도 나오는데 이유가 정말 재미있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토끼와 거북이]에서 날쌔지만 거만하게 게으름을 피운 탓에 진 토끼의 이야기에 토끼들은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하고 강토끼 3종대회도 개최하게 된다.
이번 실룩 이야기를 읽으며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도 해보고 실룩도 응원하고 어떤 사건이 나올지도 기대하니 더더욱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실룩의 기가막힌 추리도 아이들이 더욱 책에 빠져들게 했다.

이번 4권에서도 실룩이 시원하게 똥도 누고 막힘없이 사건도 해결하길 바라는 우리 아이들처럼 책을 읽는 모든 어린이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하며 읽을 것 같다.
책을 읽다보면 곳곳에 등장하는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등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부분도 많아서 모든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아이들은 변비 탐정 실룩 4권을 읽고 1권부터 꺼내서 실룩의 멋진 활약을 다시한번 느끼며 즐거운 독서시간을 보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변비탐정실룩 #어린이탐정동화 #아동도서추천 #어린이책 #실룩 #북스그라운드 #도서추천 #도서협찬 #초등도서 #신간도서 #초등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