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필버그 엄마처럼, 비욘세 엄마처럼 - 자녀를 성공시킨 엄마들의 비밀
스테파니 허쉬 지음, 김창기 옮김 / 행복포럼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교육에 관한 책들은 무수히 많다. 그런데 이론서가 대부분이다. 이런 책들은 자녀교육 이론이나 지식에 치중하다 보니 실감도가 떨어지는 것이 흠이다. 이론으로야 어느 누군들 고담준론을 펴지 못하겠는가. 중요한 것은 실천이 아니겠는가.

이 책은 자녀교육에 성공한 엄마들의 생생한 경험담이라는 점에서 기존 자녀교육서들과는 크게 차별화된다. 성공한 자녀 뒤에는 성공한 엄마가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 그 말을 실감한다. 자녀를 성공시킨 엄마들의 경험담, 방법, 지혜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자기 욕심에 따라 무분별하게 자녀를 경쟁에 몰아 넣고, 자녀에게 과도한 부담을 지우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엄마들에게 진정한 성공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실례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이 책은 자녀교육의 핵심은 욕심보다는 지혜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준다. 50가지의 구체적 성공 사례들이 그 증거로 제시되기 때문이다.

스필버그 감독의 엄마가 그렇게 자유로운 정신의 소유자가 아니었다면 과연 오늘날의 스필버그가 가능했을까. 가수 비욘세의 엄마가 딸의 열정을 지지하고 북돋우지 않았다면 지금의 비욘세가 있을까. 이 책에 대한 미국 언론의 평가가 설득력을 갖는 이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