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즈덤 부스터 잠언 - 지혜를 입으라 ㅣ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1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4년 5월
평점 :
절판



저는 예수님을 믿는 크리스천이에요.
지금까지 살면서 여러 번 성경 필사를 해 왔지만, 육아와 일을 핑계로 손에서 놓은지 오래되었죠.
그리고 다시 성경 필사를 해야겠다고 다짐했을 때 '잠언'과 '시편'이 가장 먼저 떠올랐어요.
시편과 잠언은 성경 필사뿐만 아니라 태어날 아이의 지혜를 위해 태교용으로 읽을 정도로 하나님께서 주신 삶의 지혜가 가득한 성경이에요.
성경 전체를 필사하는 데에 부담이 있지만 성경을 가까이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잠언부터 필사를 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위즈덤 부스터 잠언:지혜를 입으라>는 성경의 '잠언' 필사 노트예요.
지혜의 왕 솔로몬이 하나님께서 주신 감동으로 쓴 말씀인 만큼 부제로 '지혜를 입으라'라고 쓰여있네요. 아름다운 표지 디자인도 마음에 쏙 들어요.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감동이 밀려와요.
필사는 '손끝으로 드리는 예배'라고 쓰여있으니 말이에요.
일상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참 중요한데, 이렇게 내가 직접 말씀을 써 보는 것이 손끝으로 드려지는 예배라고 하니 필사를 한 번 시작한 이상 게을리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어요.
위즈덤 부스터 잠언 노트는 왼쪽엔 영문 성경과 한글 성경이, 오른쪽엔 필사 칸이 마련되어 있어요.
성경을 필사하면서 느낀 점을 쓰는 공간과 기도문을 쓸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통독 - 필사 - 기도 - 마침> 순으로 필사를 권장해 정말 하나의 예배가 완성되는 느낌이에요.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대다 보니 긴 글을 수기로 써 보는 것도 참 오랜만이에요.
책에는 시작 시간과 마침 시간, 날짜와 날씨를 표시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어린 시절 일기를 쓰던 추억도 생각나고 필사를 하는 마음가짐도 다 잡히는 느낌이에요.
이전에는 유선 노트에 필사를 했었는데 성경과 노트를 따로 펼치는 데에 번거로움이 있기도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위즈덤부스터 잠언 책 한 권과 필기구만 챙겨서 언제 어디서든 필사할 수 있으니 필사에 대한 부담이 확 줄어들었어요.
그리고 성경 잠언의 내용을 마음에 새기면서 삶의 지혜를 얻고 신앙도 성숙해질 수 있으니 너무나도 좋은 기회를 잡은 기쁨이 있답니다 :D
<위즈덤 부스터 잠언:지혜를 입으라>를 통해 성경필사의 맛에 푹 빠져 보아요♡
※ 참서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