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대본 연극 수업 따라 하기
이노경 지음 / 교육과학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국어 교과는 '연극'단원이 신설되었다. 그러면서 '교실 연극'은 창체시간에 하던 것에서 교과 안으로 들어오게 된 셈이다. 사실, 영어교과는 그 이전부터 role play 활동 차시가 있어서 이미 간단한 역할극은 꾸준히 한 셈이다.

 이 책은 role play의 확장이자 영어 말하기에 흥미를 더 할 수 있는 영어 연극으로서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1부는 영어수업에서 연극의 효과를 이야기하고 2부에서는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대본이 예시로 나와있어서 대본 읽기를 위한 연습과정이 나타나있어 활용하기 좋게 구성되어있다. <부록>에는 본문에 나온 대본 중에 인원이 정해진 대본도 있다.  영어 연극에 관심이 있고 도전해 보고 싶은 선생님들은 이 책이 틀림없이 도움이 될 것이다. 대본을 작성하고 괜찮은 대본을 검색하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다.

 교실에서 이 책을 보고 있으니, 영어를 좋아하는 우리반 아이 한명이 '영어 연극해요?'라며 묻길래, 한번 읽어볼래? 하며 2부의 짧은 대본을 보여주면서 아무 설명없이 읽어보라하였다. 그랬더니 친구 한명을 더 데리고 나와서 자기들끼리 둘이 주고 받기를 하는 장면이 연출되었다. 이렇게 영어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많은 걱정이 안되는데, 학년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친구들에게는 아주 작은 역할을 반복하는것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