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수채캘리그라피 - 하나씩 쉽게 그려나가는 88개의 행복
임경희 지음 / 밥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쉬운 수채캘리그라피' 이 책은 복잡한 설명도 없다. 도안과 글,.. 혼자서도 쉽게 배워 볼 수 있도록 기초 도안부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안들, 그리고 내가 이 책에 가장 매료됐던 부분은 연습도안이 있다는 점이었다. 수채캘리그라피라 빨리 실전에 들어가 보자 해서 급한 마음에 물감도 전문가용(색감, 이 좀 더 좋을까 하는 짧은 나의 생각)에 덜컥 사버렸다.

조금 부족해도 나만의 개성을 살린 그림을 차근차근 그려나가며 글을 쓰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수채캘리그라피에 빠져들게 만드는 동력이기도 합니다.

출처: 본문 p4

 

다른 분이 쓰는 이쁜 손글씨들을 보며 그 매력에 빠져들면서 늘 배워야겠다는 생각만 해오다가 우연히 서평단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드디어 도전할 자신이 생겨났다. 이 책은 아름다운 글씨와 예쁜 그림의 조화가 매력인 수채캘리그라피만의 매력에 빠져들도록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스로 배움의 길을 택한 이들에게 수채화 물감의 색상표도 실려있어 오래전 알던 색상이 아니라 새로운 색상을 익히도록 해 주었다.

책 내용을 보면 목차는 감성적인 간단한 문구를 필두로 준비물, 기초 그리기의 샘플 예시, 그리고 응용에 이르기까지 캘리그라피 시작하는 이들이

알아야 할 사항을 서술해 놓았다. 그래서 나도 도전해 보았다. "첫 술에 배부르랴만 은,..." 언젠가는 나만의 글자들이 만들어질 생각에 기대가 커졌다.

사실 '캘러 그라피'는 온전히 손으로 쓴 이쁜 그림 문자이지만, 이에 어울리는 도안과 함께라면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수채캘라그라피'를 익히는 건 어렵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다만, 이 책에서 굳이 아쉽다고 한다면, 있는 도안을 복사해서 연습은 할 수 있지만 글자를 쓰기 위한 붓의 사용법이나 글자의 크기 혹은 형태에 따라 어떻게 배열하면 좋은지 입문자로 기본 바탕이 될 정도의 설명이 첨부되었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점이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채캘리그라피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배우기 싶고 활용도가 높은 점에서는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