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은 답을 알고 있다 - 물이 전하는 놀라운 메시지
에모토 마사루 지음, 양억관 옮김 / 나무심는사람(이레) / 2002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 생활에서 물이 없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해 보신 적 있으세요?제가 어릴 때 과학 상상 글짓기를 하는데 나중에는 물을 사먹게 될 것이고 공기도 사서 숨 쉴 것이라고 쓴 친구가 있었는데 그 때 다른 친구들 반응은 완전 이상하다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지금 우리는 여러 종류의 물을 사먹고 있죠?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물, 그리고 우리생활에 물이 꼭 필요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물 연구에 관심이 있었던 건 전혀 아니에요. 하지만 사람들이 하도 이 책이 좋다길래 별기대 없이 사서 읽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실로 정말 놀랍더군요,.
물의 결정체가 예쁜말을 할 때 틀리고, 망할놈과 같이 미운 말을 할 때의 결저정체는 그 차이가 정말 어마어마 하니까요. 그리고 더욱 놀라운 것은 욕을 들을 때보다 무시 당할때의 결정체가 더 심하게 찌그러져 있는 것이 너무나 놀라웠어요. 그것을 볼 때 왕따가 생각나는 거 있죠.
꼭 물이 사람같죠? ^^ 이 책을 학생들이 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에 욕을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이것을 보고 나면 무엇인가를 느끼지 않을까요? 좋은 말, 좋은 풍경 사진, 좋은 음악을 들려주었을 때의 물 결정체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네요. 우리 사랑하고 감사함을 많이 말하고 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