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으로 수학 잡는 깨봉수학교실 1 - 수의 DNA & 분수
조봉한 지음, 신현호 구성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1년 3월
평점 :
학교 수학보다 100배 재밌다는 홍보의 글을 보고 너무 궁금해서 서평단을 신청했어요.
사실 수학 시간이 되면 자기는 공부방이나 학습지, 학원에서 다 배워서 이미 다 알고 있다는 아이들이 많아요. 그래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지 설명해 보라고 하면 답을 구하긴 하지만 왜 그렇게 풀이가 되는지는 모르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에요.
마치 연산 기계나 수학을 공식을 이해하지 않고 달달 외워서 답만 구할 수 있는 것처럼 되어버린 아이들을 보면 정말 안타까워요.
중학생인 딸과 초등학교 6학년인 아들이 있지만 아직 수학 관련해서는 학습지를 해 본적도, 학원을 보내본 적도 없어요.
물론 수학이 어렵다면 학원의 도움을 받아도 되지만 어떻게 해서 어떤 원리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 생각할 수 있는 힘,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면 좋겠어요.
깨봉수학교실의 저자는 원래 교육학을 전공한 분이 아니라서 놀랐어요. 서울대 계산통계학과(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인공지능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글로벌 IT 기업에서 근무하셨네요. 그러다 삼성화재 임원으로 재직 중일 때 초등학생, 중학생 딸에게 수학을 가르치다 수학교육의 한계를 깨닫고 에듀테크 기업을 설립하고 깨봉 수학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역시 아빠의 힘은 대단하네요.
이 책은 대화 형식으로 전개되고 있어서 어렵지 않고,
그림으로 수학의 원리를 하나씩 아주 잘 가르쳐주고 있어요.
읽으면서 우리반 아이들도 수학을 이렇게 설명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편 수의 DNA & 분수는 딱 초등학교 6학년인 아들이 읽기에 좋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읽고 우리 아들에게 이 책을 넘겼답니다.
사실 저는 학창 시절 수학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난이도를 높여가며 어려운 문제를 고심하다가 유레카처럼 딱 풀렸을때의 쾌감을 즐기곤 했는데요.
🍀우리 아이들도 수포자 대신 수학의 진짜 의미를 그림을 통해 쉽게 배운다면 수학이 재미있어지지 않을까요?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아주 고마운 책이네요.
고맙습니다.
#책읽는선생님 #책 #북 #북스타그램 #서평단 #깨봉수학교실 #수학관련책 #수포자 #학교수학 #동아시아사이언스 #동아시아science #깨봉수학 #그림으로수학 #수의DNA #분수 #쌤스타그램 #6학년이읽으면좋은책 #수학적사고력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