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디자인 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 프로덕트 디자인을 위한 리더십
리처드 밴필드 지음, 김주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십, 특히 디자인 리더십에 대한 지침서와 명확한 설명서가 필요해서 만들었다는 책이라니! 내 답답했던 속을 뻥 뚫어주는 책이었다. 특히 현업해서 일하고있는 분들의 인터뷰를 토대로 만들어서 더 재밌었다.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삶 속의 ‘일’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간 것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일과 휴식을 현재 유망한 스타트업 팀들은 어떻게 취하고 있는가를 하나씩 보는 재미도 있었고!


특히 책에서 ‘저는 CEO이기 때문에 제 진정한 고객은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저의 팀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는 이말이 내 마음을 얼마나 울렸는지 모른다. 사실 사이드플젝이나 본업을 하면서 많이 느낀 리더들과 경영자들은 본인의 이득 그리고 회사 이득을 앞세워 보기 쉽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팀을 활용해서 더 앞으로 나아가기위해선 본인의 큰 그림을 위해 굴리는 사람들이 아니라, 함께 나아가고 그에대한 적절한 팀 강점들이 드러날 수 있게 돕는다는 것이다. 모든 계획도 팀전이라고 책에서도 말을 하고, 또 리더들의 스타일이 다 다르지만 일관된 패턴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특히 와닿았다. 또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말하는 부분에선 내 브랜드화, 그리고 내 프로젝트를 어필하는 법을 알게됐다. 앞으로 리더가 되지 않더라도 한 아이템을 담당하고, 일을 하는 혹은 나를 브랜딩하는 전반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많이 됐다. 그래서 굳이 스타트업 디자인 팀에 속해있지 않더라도,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읽어보기에 너무 도움 많이 되는 도서라 확신한다!!


회사도, 아이템도, 일도 모두 성장하기위해 유니콘 기업 팀들의 실제 노하우들이 담긴 ,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