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윈 Small Wins -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결정적 경험
신동선 지음 / 해나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몰윈의 저자는 신경과 전문의다. '뇌'를 중심으로 내 재능과 성공을 이끌어내는 법을 잘 알려주는데 그래서 더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다. 뇌세포의 확장을 기반으로 성공을 이끌고 작은 성취를 이뤄내기 위한 공부, 운동, 언어 등등 다양한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냅스의 장기와 단기 기억의 구조를 파악하고 어떻게해야 자극을 줌으로써 나를 단련시킬 수 있을지 팁을 주는데 꾸준히 연습하고, 일정한 휴식시간을 주고, 나를 믿고 피드백을 준다. 목표를 아주 작게 쪼개서 끊임없이 반복하고 연습하는 것이다. 


최근 토플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를 하고있는데 이 안에서도 영어의 말하기, 듣기,쓰기, 읽기를 어떻게 해야 실력이 늘 수 있는지 디테일하게 팁을 알려준다. 작년에 '바프 찍기'로 운동을 매일 꾸준히 했었는데 이 책에서 나온 잘게 쪼개서 약점을 파악하고 계속 연습하는게 진짜 일리있는 말이라는걸 믿게됐다. 마찬가지로 테니스를 시작한지 8개월이 된 현재, 여기서 예를 드는 걸 똑같이 해볼 생각이다. 포핸드, 백핸드,발리,스매싱,서브 등 하나하나 배우고 분석하고 연습하고 고민하는 것! 실제로 내 주변에 이렇게 하는 사람이 있는데 1년정도되는 실력이 4~5년차를 따라잡을 정도다. 이 책은 정말 믿고봐도 되는 책이라 확실히 말할 수 있다! 성취를 효율적으로 이뤄내고 싶다면 꼭 봐야할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