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이승윤.안정기 지음 / 넥서스BIZ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란 무엇이냐 

사전적인 의미로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란 뜻이다.

우리는 모두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이고 싶다.

우리에게 아프리카TV의 유명 BJ들은 이미 우리에게 익숙해졌고, 몇해 전부터는 너도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는것이 

더이상 신기하게만 느껴지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인플루언서란 단어가 언제부터 우리에게 적용되었을까.

인터넷이란 거대한 네트워크 연결망을 통해 블로그라는 매체를 만들기 까지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이미 활동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거진 10년 전부터 파워블로거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익숙해졌다.

이미 파워블로거들은 자신의 필력을 이용해 상품을 홍보하고 음식을 홍보하고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생기기 전 까지는 까페 또는 파워블로거는 일반인에게 범접하지 못할 만큼 거대한 존재였으나,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1인 미디어에 더욱 접근하기 쉬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BJ들과 유튜버들은 이미 억대연봉을 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며, 이제는 기업들이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TV 매체를 통한 광고보다는 소비자와 같은 일반인인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가 더욱 친근감 있게 느껴진다는 이유에서

이들은 엄청난 광고효과를 가져온다고 한다.


이 책은 앞으로 인플루언서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교과서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인플루언서란 어떤 사람인지에서부터 그들이 어떻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

그리고 인플루언서와 기업들이 서로 어떻게 협업하고 있는지.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와 수익창출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다.


오늘날 인플루언서들은 여러방면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책을 보면 도대체 왜 그 많은 사람들이 타인을 위해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글을 쓰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찾고 있다. 하나의 직업만으로는 살기 힘든 세상이다보니 여러가지 부업을 찾는데

책 안에서도 좋은 컨텐츠만을 찾기 보다는 자신의 전문분야를 살려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살려 이 글을 보는 당신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부업을 해보는것은 어떨까.

그 전에 교과서부터 정독하고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