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독 - 독서 습관을 기르는 슈퍼 리딩 습관을 기르는 슈퍼 리딩
이지성.스토리베리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성 작가의 신작 일독이다.

겉 표지에 나온것 처럼 하루에 1쪽, 1년에 365권까지 독서습관을 들이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 담겨있다.


나는 원래 책을 싫어하던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지금처럼 읽기까지는 조금 힘들었다.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은 매번 했었지만 책 읽기가 내 인생에서 그리 절실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날 이지성 작가님의 책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만났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으면서 정말 내가 책으로 인해 변할 수 있을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100일동안 33권 읽기를 시작으로 독서습관을 제대로 들이고 싶어서 과감히 도전했지만...

카운트도 제대로 못하고 실패하고 말았다. 

그래도 지금까지 책을 항상 품에 지니고 다니는 습관 하나는 잘 들였다는 생각이 든다.

100일 33권 읽기 도전을 시작한지 벌써 6개월이 지났지만 그래도 반은 성공했다.

세어보니 30권 조금 넘게 읽었더라;;;


책의 내용으로 돌아가서

일독이란 책의 구성은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와 구성이 거의 비슷하다.

하지만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는 나온지 7~8년이란 시간이 지났고 그동안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조금 더 독서에 재미를 붙이기 위한 내용이 추가되었고 현실적으로 진짜 독서 초보자가 독서습관을 들이기 위한 방법이 추가되었다.


비슷한 내용이지만 처음 읽을때와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에서 얘기했던 인생을 바꾼다는 독서가 어떤 느낌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정말로 독서가 내 인생을 바꿀 수 있을거란 확신이 든다.


첫 독서 도전은 실패했지만 이번에는 1년 100권 독서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100권 독서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독서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내 기준에 있어서 그리 중요하지 않다.

지속하느냐 포기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이지성 작가님의 책은 도전하고 싶은 동기부여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신다.


책 내용의 마지막에 일독, 이독, 삼독까지 가는 방향을 나지막하게 설명해주시는 걸로 봐서는 다음편이 나올것 같은 예감이 든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2권도 있지만 아직 난 읽어보지 못했다.

일독의 후속편이 나오기 전에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2권도 꼭 읽어볼 생각이다. 

후속편이 나오기 전에 독.홍2권을 읽어고보 어느정도 독서에 대한 내공이 쌓였을때쯤 일독의 후속편을 다시 읽으면

그동안 독서로 인해 변화된 나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왠지 삼독의 내용은 리딩으로 리딩하라의 업그레이드 버젼이 되지 않을까 살짝 기대해본다.


정말 독서를 하고 싶지만 일이 너무 바빠서 책 읽을 시간이 안난다는 분들.

자신을 바꾸고 싶지만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

정말 변화에 목마르신 분들

일독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강력추천한다.

독서 습관을 들이기 위한 필독서 꼭 읽어보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