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타트 - 실리콘밸리의 킬러컴퍼니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나
브래드 스톤 지음, 이진원 옮김, 임정욱 감수 / 21세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스타트

 

이 책은 공유경제 시스템을 구축한 CEO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책이다.

책의 두깨는 어마어마하다

아마 내가 읽었던 책 중에 제일 두꺼웠던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평에서도 나와 있듯이 추리 소설처럼 잘 읽히는 책이다.

 

책을 읽으며 이들에 대한 정보를 처음 접했을 때가 생각났었다.

에어비앤비의 경우는 과연 방을 같이 쓴다는 것이 말이나 될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책의 내용에서도 나와 있듯이 남이 덥고 자던 이불에서 누가 자고 싶을까 라는 생각을 나 역시 똑같이 했었다.

그로인해 투자자를 찾기 힘들었던 내용이나 그 가능성을 높이 사서 큰 수입을 거둔 투자자와 가능성을 보지 못했던 투자자.

 

나 역시 후자에 해당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읽게 되었다.

 

우버는 실제로 해외에서 정말 유용하게 이용했던 서비스이다.

 

인도네시아에 여행 갔을 때 인터넷 연결만 되면 차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해외여행객들에게 덤탱이를 씌우는 경우가 많은데 우버는 스마트폰 앱으로 이동거리에 따른 요금을 요청하기 때문에 확실히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버가 왜 없을까 생각을 하다가 카카오택시가 우버와 비슷한 시스템이라는 걸 느끼게 됐다.

 

다음카카오가 이렇게 대단한 조직이 될지는 처음 카카오톡이 나왔을 당시에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우리나라에는 우버나 에어비앤비처럼 혁신적인 기업이 왜 나오지 못하는 걸까

 

실리콘밸리의 조건 없는 투자처럼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기업을 투자해줄 수 있는 곳이 있기는 할까..

 

미국이라는 나라가 정말 엄청난 나라구나 새삼 깨닫게 해 주었다.

 

책을 읽으며 우버의 창조 스토리처럼 불편함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면 당연히 돈이 따라온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나 문제에는 답이 있다.

 

에어비앤비와 우버의 두 기업 스토리는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하게 될 거란 확신을 갖게 해준 책이었다.

 

공유경제의 대표주자인 우버와 에어비앤비 이들이 첫 시작부터 어떻게 지금의 위치까지 오를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고싶으면 이 책을 꼭 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