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어리석은 판단을 멈추지 않는다 - 의도된 선택인가, 어리석은 판단인가! 선택이 만들어낸 어리석음의 역사
제임스 F. 웰스 지음, 박수철 옮김 / 이야기가있는집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어리석은 판단을 멈추지 않는다

 

어리석은은 무엇인가저자는 학습에 의해 변질된 학습이라 말한다.

저자는 세계의 역사를 어리석음이라는 관점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이 책은 무려 638쪽으로 총 10장의 챕터로 나뉘어져있다.

처음 책을 받아봤을 때 이 책을 끝까지 잘 읽을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좀 있었다.

내 책읽기 수준으로는 조금 읽기 어려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다.

모르는 사건이나 인물에 대해서는 사건의 사실들을 알지 못하니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좀 있었으나내가 알고 있는 사건에 관해서는 어렵지 않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이 책은 학창 시절 겉으로만 배웠던 세계사를 조금더 깊이 있게 알게해준 책이었다.

모든 역사가 그렇듯 좋은 사건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세계 역사를 지금에 이르기까지 큰 사건들을 하나씩 집어서 어리석음의 관점으로 재해석 하고 있다.

성공적인 역사는 실패한 역사즉 어리석은 판단에 의한 결과가 있었기에 이 세상이 점점 발전 하는게 아닐까 싶다.

 

그 잘못된 역사를 바로 볼 수 있는 책이 인간은 어리석은 판단을 멈추지 않는다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앞으로도 오래도록 소장하며 어리석음에 대한 사고 판단을 하는데 꾸준한 도움이 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