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로 배우는 Django 4
안토니오 멜레 지음, 김성원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래밍이 너무나 배우고 싶었다. 웹과 앱은 우리 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들었으며, 떼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빠듯하게 생활하던 직장생활이 느슨해질쯔음에야 프로그래밍으로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수입에 관한 여러가지 플랫폼이 있지만 내가 가장 해보고싶은 분야는 단연코 개발파트였다. 물론 개발이 타부업에 비해 많은 공부를 해야한다는것쯤은 알고있다. 그러나 엄청난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 아니라면 누구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 이 책의 표지를 본 순간 꼭 봐야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처음부터 제대로 만드는 파이썬 웹 애플리케이션'!!



책의 저자 안토니오는 2006년부터 장고 프로젝트를 개발해왔으며 핀테크 플랫폼, 디지털 투자 플랫폼 등의 CTO를 맡고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현업으로 최고 기술자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이기 때문에 고수에게 수업을 받고 있다는 느낌도 들었다. 

장고는 개발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것을 개발하는 것이 아닌 기본 툴을 제공받아 개발자의 입맛에 맞게 인테리어 공사를 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라고 하는게 맞을까?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있어 여러가지 오류를 대폭 줄여주며 간단하게 틀을 세울 수 있으니 그 말이 맞을 것 같다. 




파이썬 공부를 조금 했었지만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보다는 어느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정리하고 자동화하는 기술들만 습득하다보니 몬가 아쉬운점이 많았다. 파이썬으로 이런 결과물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것을 이 책을 보면서 알게되었다. 책에는 실제로 사용할법한 프로젝트를 구현하도록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다. 


블로그, 소셜웹사이트, 온라인 상점, E-러닝 플랫폼, 채팅서버 등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많은 플램폼 기술들이 이 책 하나에 모두 들어있다. 



책을 펴고 머릿글을 읽고 난 후에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에 대한 기준이 나온다. '파이썬을 많이 공부한 사람'... 이 부분을 읽고 머릿속이 하얘졌다. 과연 내가 이 두꺼운 책을 독파할 수 있을까.. 책은 초급자 수준의 여느 책들처럼 친절하진 않다. 내가 말하는 친절이란 '사진 1 + 설명 1' 식의 완전 초보입문자 책이다. 그러나 어느정도 초급수준을 뗀 사람이라면 사진과 설명의 구성보단 자세한 설명이 나온 내용이 더 유익할 것이란 것을 알고있을 것이다. 기본정도를 뗀 초급자가 조금만 유심히 바라보면 무리없이 이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