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월급 만들기 프로젝트 - 답 없는 내 계좌 살릴 진짜 주식 공부법
이평화 지음 / 아템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책을 읽을때 주식으로 성공한 이 책의 저자는 하루의 루틴이 어떤지.. 또 어떻게 공부했는지가 항상 궁금했다. 슈퍼개미들의 책을 보면 내용은 좋은데.. 내가 따라갈 수 없을것만 같은 뛰어난 사람들의 이야기 같았다. 따라가고 싶지만 따라갈 수 없는..

이 책을 읽으며 저자의 실패담에 웃픈 동질감을 느끼며 책의 첫 챕터를 재미있게 읽었다. 저자 역시 처음엔 일반 투자자와 다를게 없었고, 실패 후 공부를 통해 스스로 배워가는 과정도 직장인 투자자라도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영역의 공부법이라 생각되어 빨리 책을 다 읽고 공부를 시작하고 싶었다.


책을 받기 전에 이 책 안에 하루하루 꾸준한 수익을 만들어주는 어떤 특별한 기법이 들어있을줄 알았다. 한편으론 실망하기도 했다. 물고기를 제대로 잡아본 적도 없는 나같은 사람은 주식으로 월급을 벌어들이는 전업투자자들의 기법이 궁금한것은 당연한 얘기다. 그러나 특별한 기법같은것은 없었고, 특별한 기법 하나면 모든것이 해결될 것이란 나의 짧은 생각도 이 책을 읽으면서 바뀌게 되었다.


안전하고 꾸준한 수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해선 투자의 그릇을 키워야한다는 저자는 반복해서 일깨워준다. 세상 돌아가는 상황을 알고있는 것이 투자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도 알게 되었다. 사실 일반인에게 전해지는 뉴스는 돌고돌아 나에게 오는것이기게 뉴스로 주식을 한다는 것에대한 믿음은 갖고있지 않았다. 그러나 이 책을 보고 급등하는 주식은 잡는것은 힘들지만 뉴스를 꾸준히 접하다보면 경제지식과 함께 앞으로 성장할 섹터를 보는 눈이 틔인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주식에선 마인드가 참 중요한것 같다. 주식에 관한 여러책을 읽었지만 이리도 초심자의 마음을 잘 대변해주는 책은 처음이었던것 같다. 실패담도 그렇고, 성공담도 그렇고 주식책이 이렇게 편하게 읽히는 책이었나?하면서 저자의 필력에 감탄하며 읽었다.


저자의 매매방법이 한 섹터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느책과 다르게 엄청나게 자세하게 기술되어있지는 않다. 처음부터 끝까지 마인드와 공부가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하나씩 팁을 주는 느낌이다. 저자가 공부한 주식투자를 위한 책 목록과 마인드를 위한 책 목록도 있으니 시간내서 꼭 한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