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RT로 한 방에 뚝딱 예술가 되기
진순희.윤종두 지음 / 더로드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HAT GPT열풍이 불면서 AI화가 역시 세간의 화제가 되었다.

컴퓨터가 나의 물음에 대답을 해준다는 것만 해도 엄청나게 신기했는데, 이번엔 내가 생각하는 데로 키워드만 입력하면 그림까지 그려준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러나 너무 어려운 장벽 때문에 그림의 떡마냥 감상만 하고 있었는데 AI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니 너무나도 반가웠다.

관심분야가 생겼을 때 인터넷으로 먼저 검색을 해본다.

정보의 바다라고 부를 만큼 광대한 인터넷 세계는 너무나도 친절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취합되지 않은 정보는 어떤 것을 기준으로 공부해야 할지 머리가 어질어질할 정도로 복잡하다.

관심분야를 책으로 배운다는 것의 좋은 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 점이다.

이 책의 구성은 1부 : 챗 GPT로 시 쓰기, 2부 : 미드져니로 AI ART 하기로 나뉘어져있다.

챗 GPT에게 나의 관심분야를 물어보기만 했지 이 정도로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한번 놀랐고, 생각보다 쉽게 AI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에 다시 한번 놀랐다.

이 책을 읽은 후, chat gpt와 미드져니 그림그리기가 쉽다는 것을 깨닿게되었고, 조금씩 다듬는다면 더욱 전문적인 그림과 글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제 실행만 하면 된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데 앞서 거부반응이 든다는 것은 어찌 보면 인간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가벼운 마음으로 인공지능 ai가 어떤 식으로 그림을 그려주고 글을 써 주는지 훑어본 후 실행한다면 새로운 지식에 진입하기가 조금은 더 수월할 것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당신도 ai 예술가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