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백만장자 (골드 리커버 에디션) - 푼돈이 모여 어마어마한 재산이 되는 생생한 비법
토머스 J. 스탠리.윌리엄 D. 댄코 지음, 홍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만장자 시리즈중에 가장 유명한 책을 이제서야 읽어봤다.

이 책의 내용이 전파되면서 그로인해 백만장자에 관한 책들이 많이 출판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내용이 조금 진부하긴 했다.

그런데 다른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백만장자에 관한 엄청나게 다양한 통계가 있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책을 읽었다.


 



챕터는 총 8개 챕터로 나뉜다.

처음으로 챕터의 소제목을 보면서 느낀점은 너무 뻔한 내용이었다. 

그래서 내가 관심있는 7장만 읽어보려 했으나, 내용이 그동안 봐왔던 자기계발서와는 완전히 딴판이었다!!

애매모호한 부자되는 방식을 설명한 것이 아니라 사실에 기반한 통계로 부자가 된 사람들은 정밀하게 분석한 내용들이 실려있다.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뻔한 내용에 지친 사람들이 읽으면 참 좋을것 같다.

자기계발서를 싫어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애매모호한 말들과 증명되지 않은 사실들의 나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의 내용들은 통계를 기반으로 이야기 한다. 통계는 사실을 기반해서 도출해 낸 결과값이다.

그러니 믿을 수 있으며, 이 책에서 말하는 방식으로 조금씩 쌓아간다면 우리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간 이후 170주 연속으로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하였고, 500만부 이상 팔려나갔다고 한다.

지금이야 광고매체가 많기 때문에 책의 명성을 널리 퍼트릴 수 있는 방법이 무궁구진하다.

그러나 이 책이 처음 출간되었을 시기엔 tv나 라디오, 신문 정도가 전부였을 것이다.

그런데도 500만부나 팔려나갔다는 것은 정말 어마어마한 결과값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껏 나는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지 공곰히 생각해봤다.

책에 있는 당연하면서도 실행하지 못했던게 가장 큰 원인일 것이다.

이 글을 읽고있는 당신도 나와 같은 생각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볼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