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식 투자 비결 - 중국을 이해하는 단 하나의 바이블
이철.신혜리 지음 / 처음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접 읽어보진 않았지만 도서관 주식코너에 보면 중국 주식에 관한 책은 꼭 있다.

10년 전에도, 20년 전에도 신흥국에 관한 관심은 많이 있었다.

도서관을 주식코너를 지나다 보면 2010년대에도, 2000년도에도 중국주식에 관한 책은 무수히 많다.

신흥국에 투자하면 성장하는 주식들을 골라잡아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논리였다.

과연 그 책들을 읽고 중국에 투자한 사람들은 과연 많은 돈을 벌었을까?


현재 주식시장에서 중국주식은 기피의 대상이라고 들었다.

아무리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해도 어려운게 주식인데, 중국의 주식회사들은 기업공개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전세계에 돈이 몰리는 미국 주식시장에 유일하게 맞설 수 있는 시장이 중국 주식시장이기 때문이다.


아직은 미국의 견제에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고 있지 않지만,

5G통신이나 자율주행 등등, 차세대를 이끌어갈 성장기술 기업들을 제일 많이 보유하고 있는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있는 지금 중국주식을 미리 공부하지 않는다는 것은 돈의 물결을 그냥 흘려보내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이 책의 저자가 중국 주식을 권하는 이유는 뭘까?


1. 중국에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

2. 중국 시장에 투자할 때 유의해야 할 리스크

3. 중국 주식시장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4. 중국 정부가 밀고있는 산업은 무엇인지/

5. 개별기업의 리스크를 막기 위한 ETF 전략 제시

6. 중국주식의 미래전망


총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을 읽어보면 중국주식이 다른 나라에 투자하는 것 보다 더 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를 국가와는 다르게 중국 시장은 공산주의 국가이고 국가가 기업의 생사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나라이기에, 국가 정책을 잘 파악하면 좀 더 수월하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ETF는 개별주식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수단으로 중국의 정책과 ETF를 잘 활용한다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중국에 투자하는 방법과 앞으로의 행보를 알고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간중간 QR코드로 저자의 영상을 볼 수 있기때문에 참고자료로 활용하는것도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