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360(Fusion 360) with Arduino(아두이노) 실전편 한글판 - 자동펌핑기/미니무드등 만들기
갓쌤(이건호) 지음 / 잇플ITPLE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급형 3D 프린터를 구매한지 어느덧 석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나는 누군가가 공유해 준 완성물을 다운 받아 출력하는 신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던 찰나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유튜브에서 갓샘으로 활동하고 있는 3D프린터 강사님이시다.


3D 프린터를 처음 갖고 싶다고 생각했을 땐 3D프린터만 있다면 세상의 모든 부속품을 뽑아낼 수 있을 것이란 착각을 했었다.

그 착각은 3D 프린터 조립에서 부터 무너져 버렸고, 정리된 자료조차 인터넷에서는 찾기가 힘들었다.

3D 프린터는 무엇이며 어떤 방식으로 출력이 되고 쌓아 가는지 최소한의 지식조차 없다 보니 석달 동안 너무 힘만 빼고 

의욕은 점차 줄어들었다.


그러던 중에 자동 손 소독제와 무드등을 출력하는 실기 과제가 실린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드디어 완성품만 뽑아내던 나에게 FUSION360이란 프로그램을 알려줄 선생님을 만났고, 

친절하게도 유튜브에서도 강의를 하고 계신다니 책과 함께 강의를 듣다 보면 어느덧 나도 나만의 출력물을 뽑을 수 있을것이란 기대를 하게 되었다.


유튜브 강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을 보게 된 이유는 언제든지 내가 필요할 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 강의가 빠르고 좋긴 하지만 내가 궁금했던 부분을 찾기 위해서 영상을 검색하는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영상보다 책이 좋은 이유는 글을 읽으며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선 영상을 찾는 시간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다. 





실제 모델링부터 출력에 조립까지 

그리고 아두이노 코딩까지 모두 따라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다.

나의 사례와 같이 3d 프린터를 갖고 싶지만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 헤매이고 있는 독자들에게 정말 좋은 책이 될 듯 하다. 

책에 나온 사례 뿐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상상하고 모델링에 출력까지 많이 해봐야 실력이 느는 것은 당연한 말이다.

책의 사례를 이용하여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