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 8천만 원 종잣돈으로 124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 고수가 되기까지
선물주는산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사실 이 책의 제목만 보고 뭔가 특별한 투자스킬이 있을거라 기대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내가 원했던 투자 스킬이나 투자 정답법같은건 나와있지 않았다.

책 뒷면에 보면 "투자 원칙을 지켰을 뿐인데 자산이 100억으로 늘었다!"라는 문구가 있다.

딱 그 문구대로 작가님의 원칙과 함께 부자들의 공통된 습관과 마인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다.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정답이 있을 수 없듯이 주식투자에도 정답이 있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정답은 없지만 올바른 길은 있다. 

주식투자도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기계적인 계산법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남에게 베푸는 마음이야 말로 투자자가 꼭 간직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으며, 돈이 있어야 남에게 베풀기 더욱 수월하다고 말한다. 

책의 내용에는 주식투자에 관한 투자스킬 보다는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마음습관이 담겨있다. 


선물주는 산타님은 진정한 가치투자자로서 성장하는 산업으로 보고 그 안에서 안정적으로 현금을 창출하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한다. 

당연하지만 당연하게 해내지 못했던 것들에 대한 깨달음을 한번 더 상기시켜주는 그런 책이었다.

나는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이 많치만 산업군에 대한 제대로 된 공부를 해본적이 없기에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님의 주장에 매료되듯 끌렸다.


마지막으로 선물주는 산타님은 닉네임 그대로 선물을 주고 책을 마무리 하셨다. 

고기가 아닌 고기를 잡는 법을 예로들어 상세하게 알려주셨는데 꼭 작가님께서 사고싶어하는 기업이 아니더라도 

어느 산업군에라도 이 방식을 적용하면 실패하는 투자는 하지 않을것 같다. 

개인투자자가 돈을 잃는 이유는 카더라나 언론이 조성한 공포에 사고팔기 때문에다.

원칙을 세워두면 하락장에서도 자신의 신념을 지켜낼 수 있다. 


이 책을 읽고나면 누구나 자신만의 원칙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원칙을 지키며 부자의 길로 들어서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