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가난한 부자로 살지 않겠다 - 하루 한 시간, 당신을 진짜 부자로 만들어 주는 라테 효과 3가지
데이비드 바크.존 데이비드 만 지음, 엄성수 옮김 / 위너스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참 예쁘다. 제목도 책을 고르는데 한몫 했다.

내가 알고 있는 부자들은 많이 벌고 절약하며 절대 낭비하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가난한 부자로 살지 않겠다니...그래서 제목에 더 끌렸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나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렇다면 조금 후회할지도 모르겠다.

엄청나게 획기적인 방법이 나오진 않는다.

그래도 이 책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주는 내용이 가득하다.


부자가 되는 쉽고도 간단한 방법은 부자가 되는 방법을 습관적으로 이행하는 것이다.

책에서 나오는 조이(주인공)는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삶을 살고있다.

돈을 벌긴 하지만 항상 부족하고, 인생의 대부분을 남을 위해 일하는데 쓰고 있다.

헨리를 만나 생각의 전환을 하게 되었고, 부자되는 습관을 하나씩 이행함으로써 더이상 허덕이는 생활을 하지 않을 수 있었다.

하루에 한 시간씩 자신을 위해 일하는 방법으로 말이다. 이것이 바로 자동으로 부자되는 습관이다.


우리나라의 국민연금과 비슷한 제도로 미국에는 401k라는 연금제도가 있다.

미국사람들이 재정관리를 잘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국가에서 재정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우리나라의 연금제도는 부실하지만... 미국의 연금제도는 잘 되어있는것 같다;;;

어쨌든 하루 9시간의 근무 시간 중에 1시간은 나를 위해 사용하라는 제안은 참으로 참신했다.

그리고 라테효과는 모두가 알고있지만 잘 활용하지 못하는 방법인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전작 제목과 같이 자동부자습관은 오래전부터 전해내려오는 부자가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그런데 왜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우리는 지금껏 알지 못한 것일까?

우리가 받아온 교육에 금융에 관한 교육은 없다.

아무도 하루에 5천 원 씩만 투자해도 10억 원을 만들수 있다는 말은 해주지 않았다.

부자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 가운데 하나는 복리효과가 있다.

라테효과와 복리효과는 최고의 조합이다.

지금 바로 부자가 되는 획기적인 방법은 없지만 당신의 생활에서 조금의 불필요함을 줄인다면 당신은 분명히 부자가 될 수 있다.

하루 5천원 아껴서 어떻게 부자가 되겠냐는 반문을 할 수 있고, 아둥바둥 하며 살기 싫다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그러나 진정 자신의 삶을 사는것이 탕진잼인지 하루 1시간은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인지.. 조금만 고민해보면 바로 답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부자다' 

이 말의 의미가 어떤건지 책의 내용을 읽기 전에는 예측할 수 없었다.

그러나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나도 생각보다 많은 것을 갖고 있고,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방법을 당신도 알고 싶다면 책의 첫장을 펼쳐보기 바란다. 서서히 당신의 삶이 바뀌는 마법같은 과정을 느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