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계절 투자법
최일.박정상 지음 / 리툴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굉장히 많은 투자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 과연 정답이라고 할 만한 투자 방법이 존재할까?

삶을 살아가는데 단 한 가지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듯 투자에도 한 가지의 투자 정답이 있을리 없다.

그래도 개중 한 개를 선택하라면 안전한 투자 방법이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워런 버핏이 가장 위대한 투자자라 칭송받는 이유도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그렇다. 나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하고 싶다. 

워런 버핏처럼 엄청난 통찰력을 갖고 있지 않다보니 가끔은 손해를 볼 때도 있다.

그리고 아직은 손해가 이익보다 크다.. 


내가 4계절 투자 방법에 끌린 이유는 안전하게 시장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금융시장은 진짜 계절처럼 명확한 구분점이 없기 때문에 공부를 게을리하면 시장을 따라잡을 수 없다. 

그래서 4계절 투자 방법을 더 공부하고 싶었다. 

저자가 말하는 4계절 투자 방법은 서로 상호보완적인 4계절과 같이 경기의 변화를 4계절로 정의하고 계절 변화를 알아챌 수 있다면 

충분히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투자의 거장들의 책을 읽고 대한민국에 적용 가능한 투자방법을 찾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을 했던것 같다.

매월 책을 사는 데만 해도 30만 원이 넘게 돈을 썼다고 하는데.. 매달 30만 원의 돈을 책을 사는데 썼다는 것에 놀란 것이 아니라

30만 원 어치의 책을 매달 읽었다는 것이 내가 느끼기에는 더 대단하게 다가왔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실행하며 얻어진 결과가 4계절 투자 방법이다. 


어느 누구는 투자가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일컫고, 어느 누구는 투자는 타이밍이라 일컫는다.

투자에 대해 정답이 존재할리 만무하지만 적어도 타이밍이 있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이 거짓일 뿐이다.

4계절 투자 방법은 타이밍을 맞춘다기 보다는 타이밍을 대비한다고 해야 맞을 것이다.


혹자는 2020년에 경제위기가 올 것이라 예언들을 했다. 

그리고 거짓말처럼 현재 주가는 떨어지고 있다.

코로나의 여파가 크겠지만 이로인한 피해는 앞으로 쉽게 회복되지 않을듯 하다.

이럴때 손해를 보지 않고 투자할 방법이 있다면 어떠한가?

4계절 투자법을 읽어보시라.

정답을 찾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