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독서 -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읽는가
김학렬.김로사.김익수 지음 / 리더스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팟캐스트 다독다독에서 그동안의 독서 기록 중 액기스만 뽑아 정리한 부자의 독서가 출시되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독다독 팟캐스트를 모르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모른다면 당장 찾아서 들어보시길 바란다.

나는 참 속물적 독서를 하는 사람이다. 오로지 내가 책을 읽는 것은 나의 발전을 위함이고 부자들의 습관을 닮고 싶고,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 습관이라 생각하고 책을 읽고 있다.

그래서 좋지못한(?) 책을 오랫동안 붙잡고 있을때 매우 화가난다.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꽤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이 책에 소개된 목록들이 참으로 소중하게 느껴진다.


독서 팟캐스트 다독다독의 애청자라면 진행자들이 어떤 사람인지 알 것이며, 왜 듣는지에 대한 생각 또한 비슷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들이 선정한 부자가 되는 도서 목록이라면 믿고 볼 수 있을거란 생각에 이 책을 선택하였다.

나는 속물적 독서를 하는 사람으로써 대부분 읽는 책들이 경제경영서나 투자에 관한 마이드 또는 투자 실용서 위주의 독서를 주로 한다.

그런데 요즘 심리학이나 인문학적인 독서를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들기시작했다.

투자 마인드에 관한 서적을 읽다보면 위대한 투자자나 경영자는 인문고전을 주로 읽는다고 한다. 

그도 그럴것이 투자나 경영은 인간을 이해하고 인간의 심리를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므로 당연한 이유일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나처럼 독서 편식이 심한 사람들에게 딱 맞는 책이다.

자신이 잘 읽지 않는 분야의 책을 선정할때 한 분야에서 인증된 사람이 추천한 책이라면 당연히 믿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다독다독 애청자라면 나의 이 말에 공감한 이들이 많이 있을것이다.

책이란것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많은 간접적 경험과 통찰을 일깨워줄 수 있는 시각을 선사한다지만 그렇지 못한 책들도 

많기 때문에 우리의 귀중한 시간을 아껴주는 최고의 추천도서 목록이라 생각한다.

2020년 신년 목표를 책읽는 습관으로 잡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시길 바란다.

팟캐스트 다독다독도 함께 들어보신다면 독서에 대한 재미와 함께 부자가 되는 습관을 하나 얻어가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