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 대한민국 No.1 부동산 전문가 26인의 냉철한 분석과 전망
조선일보 산업1부 부동산팀 엮음 / 북클라우드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아주 많아졌다.

예전부터 많았지만 더 많아졌다.

이유는 즉슨, 공포에 매수하고 광기에 매도하라는 어느 위대하신 투자자의 발언 때문일까나...

요새 부동산은 정말 말이 많고, 걱정도 많다.

원래는 주식만 할 생각이었는데.. 


분양가 상향제다 뭐다 정부에서는 집값 상승 규제를 한다지만...

분양가 상한제는 역사상 성공한 적이 별로 없는 규제 정책이라고 해서 집값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 안에는 여러 전문가들이 부동산 정책과 3기 신도시에 대해 거론하고 있다.

앞으로 2020년에 부동산은 하향곡선보다는 상향곡선을 그릴 확률이 크며, 무주택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 듯 하다.

당연히 서울의 집값은 안전하게 우상향 할 것이며, 그 외 지역은 박스권 안에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할 것이라고 말한다.


분양가 상한제는 허울에 불과한 규정이라는 말이 많다.

당연히 눈에 보이는 뻔한 결말을 가져올 것이다.

투자는 어떤 종류든 다름없이 기대감에 부풀어 오르는 것이다.

서울의 집값이 끊임없이 오르는 이유는 서울에 살고싶어 하는 수요가 끊임없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수요가 있으면 공급이 늘어야 하는데 재개발 재건축 규제때문에 수요는 늘어나지만 공급이 없기 때문에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런데 수요가 불필요한 곳에 신도시를 만들어낸다고 해서 서울의 집값이 잡힐까?


서울의 집값이 오르면 오를수록 서민들은 서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수요는 실정과 다르다. 수요는 욕구이다. 

기회만 된다면 언제든 서울로 들어오고 싶어 하는게 대한민국 국민들의 마음일 것이다.

아무리 교통이 좋아진다해도 거리상의 심리적 부담감은 커질 수 밖에 없다.

GTX노선만 해도 그렇다.

자주 가는 것도 아니고 매일 출퇴근 하는 교통비가 월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늘어나게 된다.

단기적으로 봤을때 큰 금액은 아닐지라도 서울 외곽으로 빠져나가는 인구들은 대부분 고소득자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에 다양한 시선으로 부동산을 바라볼 필요가 있다.


2020 부동산 트렌드는 1명의 저자가 아닌 여러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아놓았다.

투자에는 정답이 없듯이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자신의 투자방법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한권의 책만 읽은 사람처럼 위험한 사람은 없다고 했다.

이 책은 한 권의 책일지라도 여러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펼쳐진다.

한 챕터 안에서 서로 다른 의견을 제시하는 부분을 보면 여러가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여러권의 전문 도서를 읽은 효과가 나기때문에 

좋기도 하고, 책에서 주장을 펼치는 여러 전문가들은 이미 여러 책을 저술한 분들이기 때문에 믿을만 하다

이 분들의 주장을 들어보고 마음에 든다면 그 분의 저서를 읽어보고 투자를 결정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책을 고르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볼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