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저스 앞으로 5년 한반도 투자 시나리오 - 경제통합 한반도를 바라보는 월스트리트 전설의 투자 전망
짐 로저스.백우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주식투자서에 대한 편견이 조금 심한편이다.

내가 지금껏 읽었던 투자서의 대부분은 주식시장의 역사가 오래된 미국의 유명 투자자의 저서만 읽었다.

그러다보니 국내 주식시장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을 정도로 투자자의 마인드에 대한 책이 대부분이었다.


몇 년 전부터 북한 투자에 대한 책이 종종 눈에 들어오긴 했는데 내 좁은 시야로는 아직 통일은 먼 이야기 같았고

책 팔아먹으려고 이제 북한까지 거들먹거리냐는 부정적 시각으로 바라보며 책을 들춰보지도 않았는데

세계 일류급 투자자인 짐 로저스가 말하는 한반도 투자에 대한 책이 나왔다니 보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세계적인 투자자가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하니까 이게 또 다른 시각으로 보이는게 어쩔 수 없는 속물현상인듯 하다.


이 책에서 북한투자에 대한 비전은 제시하고 있지만 딱 집어 어떤 투자대상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하지 않는다.

북한과의 통일로 인해 우리에게 벌어질 미래를 예측하고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경제 효과들을 설명한다.

아직은 시장을 개방하지 않았기에 적극적으로 투자 활동을 할 수 없기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일 수 밖에 없다.


짐 로저스는 위기를 기회로 삼는 투자자이다.

북한의 수장 김정은은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와는 다르게 세계 시장에 대한 눈을 띄운 상태이고,

자신의 나라에 투자해달라고 짐 로저스에게 직접 부탁을 할 만큼 투자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북한은 변화의 길을 걷고 있고, 그로인해 앞으로 한반도의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듯 하다.


북한에 넘쳐 흐르는 천연자원과 신흥국에 비해 현저히 낮은 임금 수준은 우리나라가 다시한번 제조 강국으로써

힘입어 튀어오를 수 있는 긍정적인 경제력이라고 말한다.

세계 유일하게 사람의 손을 타지 않고 50년 이상 이어진 DMZ 또한 관광명소로써 큰 호재가 될 것이라 말한다.

개인적으로 DMZ는 통일이 되어도 지켜졌으면 하는 소망이 있지만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투자자의 시선이

관광사업으로 큰 돈을 벌어들일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하니 또 한편으로는 눈길이 가기도 한다.


이 책은 지금껏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북한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의 미래 전망을 얘기하는 책이고, 과거 데이터가 없다보니 투자서에서 10장에 한번꼴로 나오는 차트가 

정말 드물게 나온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데 투자서가 어려워 읽지 못하는 분들도 이 책은 꼭 한번 읽어볼 것을 권한다.

다가올 경제위기에서 안전하고 유망한 투자 수단을 찾을 수 있는 눈을 키워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