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 사고 싶고 갖고 싶은 브랜드의 저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안성은(Brand Boy)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팔리는 브랜드는 다 이유가 있다.

일반인들이 잘 알수 없는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잘 팔리는 브랜드의 탄생 배경이 항상 궁금했다.


보통 잘 팔리는 브랜드라함은 브랜드명만 떠올려도 광고라든지 로고라든지 그 브랜드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잘 팔리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배달의 민족이다.

처음 배달의 민족을 어떻게 접하게 됐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지만 

책에 의하면 배달의 민족의 광고에는 절대 강요하는 문구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 나도 배달의 민족 광고 카피문구를 떠올려보면 그 어디에서도 배달의 민족을 통해 야식을 주문하라는 

말을 들어본적 없다.

배달의 민족은 문화를 만든다.

잘 형성된 문화 자체가 브랜드이기 때문이고 이들은 문화를 형성할 줄 아는 사람들이다.


대부분의 브랜드 ceo들은 어딘가에 미친 사람들 같다.

애플은 심플함에 미쳤고, 무인양품은 기본에 미쳤다.

여러 잘 나가는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이 책이 딱이다.


누군가의 마음을 뺏을 수 있다는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20/80의 법칙이란 마케팅 전략이 있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전략보다 특정 고객층을 만족시키면 나머지는 알아서 따라온다는 것을 이 모든 브랜드들이 증명해 보였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작업은 실로 대단하다.

이 모든 브래드들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고, 보통 사람들이 그렇듯 대박을 노리며 많은 상상을 한다. 

잘 나가는 브랜드들 중에 나의 상상력과 상당히 비슷한 사업을 하는 브랜드들도 많다.

이들 브랜드에 열광을 하는 이유는 나 역시도 상상했던 것들이 현실이 되는 과정을 지켜보았기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됐다.


경제경영서 치고는 어렵지 않다.

마케팅을 가르치지 않는 마케팅 책처럼 쉽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풀어간다.

책 외관도 상당히 예쁘다. 갖고 싶은 책이었고, 갖고 싶은 내용이었다.


언젠간 나도 이들처럼 잘 팔리는 브랜드를 갖고 싶다는 꿈이 있다.

책 속에 실린 브랜드들 처럼 잘 팔리는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선 그들의 역사를 돌아보는 일도 꼭 필요한 일이다.

그들처럼 모두가 열광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