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책 - 개정판
조엘 그린블라트 지음, 안진환 옮김, 이상건 감수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이 책은 아주 저명한 투자자 조엘 그린블라트가 직접 저술한 책으로 이 책의 개정판이 나오기 전부터 엄청나게 유명한 책이었다.

이 책을 저수한 이유는 자신의 아이들 조차 주식시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책을 만들고 싶다는 의도로 쓰게 되었다고 한다.

책 안에서 소개하는 마법 공식은 그 공식만 보게 되면 정말 어린아이라도 주식시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투자 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말한다마법공식이 100프로 완벽한 것은 아니라고만약 마법 공식이 완벽하다면 모든 투자자들이 마법 공식을 이용할 것이며 우량 회사들의 주식은 천정부지로 가격이 뛰게 될 것이다.

그러나 마법공식은 100프로 완벽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믿지 못하고 돌아서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저자의 설득이 이 책의 90프로라고 할 수 있겠다.

 

투자에는 수 십 가지의 투자 방법들이 있다.

데이트레이딩부터 시작해서 가치투자까지 투자자 자신이 개발한 투자법은 수도 없이 많다.

누구는 말한다투자의 방법을 아는 것은 마음만 먹으면 하루아침에도 배울 수 있다고.

하지만 그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는 것은 자신의 투자 방법을 믿고 끝까지 고수해나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를 입증하기 위해 저자는 수년간의 투자를 통한 축적 데이터를 보여주며 설명해주고 있다.

마법 공식은 완벽하진 않지만 수년간의 투자 데이터를 통해 봐 왔을 때 주식시장의 평균 수익률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

그 비결은 마법공식을 믿고 꾸준히 투자하는것과 마법공식을 대입해 우량회사들을 염가에 사들이는 방법이다.

자본수익률과 이익수익률의 개념을 통해 뽑은 30개의 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이런 회사들을 끊임없이 발굴해내고 투자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주식에 관한 실용서라기 보다는 주식에 꾸준히 투자하고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책 표어에 나온 것 같이 단언컨대이 책은 고전이 될 것이다!’에 동의하는 바이다.

주식투자를 처음 하는 사람.

또는 주식투자를 계속 하고 있지만 언제나 흔들리는 투자자를 위한 고전이 될 것임에 동의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