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교과서 - 돈이 되는 부동산 투자법을 알려주는, 개정판
김종선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란 제목을 붙일만한 책

정책과 언론을 활용해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하는 7가지 공식

하나, 최적의 구입시점은 부동산 정책의 시행으로 시장이 침체된 시기다. 새로운 부동산 정책의 시행이 예상되면 저점 매수 기회를 살펴라

둘, 부동산정책이 규제에서 완화로 방향을 전환하면 조만간 부동산시장은 상승국면으로 전환된다. 따라서 매도시점을 미리 포착하라

셋, 정책의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은 1) 시행되는 정책 자체의 강도 2) 직전 정책의 강도 3) 시행될 정책의 사전 예측가능성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정책 발표 직후 이 세가지를 비교하라. 새로운 부동산 정책하에서의 투자환경이 따뜻한 봄이냐 한겨울이냐는 전적으로 위 세 가지에 달려있다.

넷, 정책의 주요 목표로 규제되는 지역은 장기적으로 가장 유망한 지역이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매수하라.

다섯, 언론에서 "부동산시장이 침체의 골이 깊어졌다" "미분양 물량이 쌓여 간다"라는 보도가 나오기 시작하면 매수시점을 찾아라.

여섯,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가격상승세가 두드러진다는 보도가 나오기 시작하면 서서히 매도 시점을 살펴라. 이어 ‘과열‘ ‘묻지마‘라는 표현이 등장하면 최적의 매도시점으로 볼 수 있다. 이때 매도 성숙단계를 놓치면 정책이 규제에서 완화로 바뀔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신속하게 결정하라.

일곱, 부동산정책과 언론은 함께 움직이는 특성이 있는데 대개 언론은 정책보다 앞서 나간다. 이러한 언론과 정책의 시차를 잘 활용해 재테크에 성공한 사례는 많다. 따라서 언론보도와 부동산정책의 시차를 투자에 활용하라.

p. 108-10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