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와 통하는 대입자소서 작성기술 - 대학별 맞춤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어준규.이수민 지음 / 길위의책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학생부와 통하는 대입자소서 작성기술은 입시학원에서만 알려주던 노하우를 도서를 통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노하우를 공개한 책입니다. 대학별 맞춤 자기 소개서 작성 컨설팅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학생 AB를 들어서 비교하고 표를 만들어 학생부종합전형과 타 전형의 차이점을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례 1~사례 5까지 예를 들어 더욱 보충으로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주요 대학별 전형을 완전히 분석해서 흐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밑의 하위대학에 대한 정보가 없었습니다. 솔직히 인서울 대학을 갈 수 있는 학교당 학생은 상위 5%로 밖에 없는데 실질적이고 정말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중, 하위권 학생들에 대한 정보는 많이 부족한 듯합니다.
 
자기소개서의 여러 유형들을 살펴보았고 거기에 따른 분석 포인트를 실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이해하고, 학생부에 맞는 자기소개서의 틀을 잡고, 대학별 전형 철저히 분석하고, 평가자의 관심을 끄는 서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자기소개서의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 도서의 필자는 직접 지금의 입시를 경험하고 같은 과정을 겪어가며 진학을 해 온 분이기에 더욱 신뢰와 믿음이 가는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교육정책이 바뀌고 새로운 입시전형이 나온다 해도 자기소개서는 중요한 학생부종합전형의 요소라는 것이다. 많은 수험생과 부모님께 청량한 사이다와 같은 도서라고 자부합니다. 시원하고 갈증을 없애주고 팍 쏘는 듯한 요점만 정확하게 집어주는 도서라는 겁니다. 저 또한 고등학교 3학년 입시생 자녀를 두었고 여러 가지 갈등과 어려움과 결단을 내리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도서를 읽게 되다 보니 결론은 한 가지! 학교생활을 잘하고 학교에서 행해지는 여러 창의적 활동 등 다양하게 활발한 창의성과 책임감 그리고 상상력과 꾸준한 인내심과 노력을 다한다면 물론 학과 성적과 수행평가 등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이 기쁘고 즐겁고 행복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학교와 학급 그리고 친구들과 선생님! 가정에선 부모님과 형제 모두가 함께 노력해서 원하는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수험생과 부모가 되는 저와 독자들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