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학 마스터 고난도 Σ(시그마) 중학 수학 1-1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 수학 내신 만점 실력서 EBS 수학 마스터 (2025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어찌나 빨리 지나가는지?!

꼬미가 중학생이 된지 벌써 3개월이 되어가네요.

아직 1학년이라서 중간고사는 없지만, 벌써 많은 과목의 수행평가가 진행되어서 전반 성적표를 받아왔더라고요.

아직까지 적응을 잘하고 있는 거 같아서 안심하고 있어요.

그런데 본인이 왠일로?? 수학은 더 심화문제를 풀어봐야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하게 된 EBS 수학마스터 고난도 시그마∑예요.

EBS 수학마스터는 연산, 개념, 유형, 심화 4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꼬미와 같은 경우는 기본기는 잘 된 거 같아서

고난도 문제 정복을 위한 내신 만점 실력서로 수학 마스터 고난도 시그마∑를 선택했어요.

https://bit.ly/43RdBPM


각 단원별 개념 Review 부분에서는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할 핵심 개념이 노란 형광펜까지 칠해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NOTE 로 발전 개념 또는 좀 더 쉽게 문제 해결에 접근할 수 있는 꿀팁을 제시해 주어서 너무 좋았어요.

수학같은 경우 시간이 부족해서 못 푸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좀 더 쉽게 문제 해결에 접급할 수 있다면, 시간이 부족해서 못 푸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아요

.


필수 확인 문제는 고난도 문제를 접하기 전에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엄선된 개별 필수문제로 구성된 것이예요.

다 안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미쳐 모르고 있었거나 제대로 알지 못했던 부분을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거 같아요.


필수 확인 문제를 풀면서 시험 대비 실전 문제와 서술형 학습이 가능하더라고요.

수학 문제를 풀면서 다양한 유형을 접해봐야 수행평가에서도 만점을 기대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고난도 대표 유형에서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고난도 대표 유형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그래서인지?! 조금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수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금 어렵다고 하니,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어요.

고난도 실전 문제로 가는 브리지 문제의 역할을 하고 있으니, 이 단계를 소홀히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포인트에서 풀이 전략이나 해결 포인트를 제시해주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간다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난도 실전 문제로 개념별 실전 고난도 연습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꼬미 학교는 대체적으로 시험을 어렵게 내는 편이여서 고난도 실전 문제 훈련이 꼭 필요한 상황이더라고요.

대표유형으로 고난도 대표 유형의 유사 문제를 통한 완전 학습이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꼬미 학교는 서술형 문제를 각 과목마다 5문항 정도씩 시험에 출제하고 있더라고요.

서술형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해 고난도 서술형 학습도 가능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고득점 ∑ 특강을 통해 최상위 수준의 문제를 풀어 내기 위한 상위 과정 맛보기 특강을 만나볼 수 있어요.

엄마의 욕심 같아서는 최상위 수준의 문제도 척척 풀 수 있는 실력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그래도 이런 문제도 있구나를 알 수 있고, 한 번이라도 접해보았기에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드네요.


EBS 수학 마스터 고난도 시그마 ∑ 답안지는 빠른 정답이 수록되어 있어서

한 눈에 정답이 들어와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채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엄마들과 얘기를 나눠 보았을 때, 4학년 이후부터는 수학을 가르치기 어려워서 학원을 보낸다고 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꼬미같은 경우는 저와 함께 공부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제가 오답부분을 체크하고 알려주고 있지만,

혹시 제가 못 가르쳐주는 일이 생기거나, 이해가 잘 가지 않을때는

자세하게 나와있는 풀이과정을 참고하면서 이해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EBS 수학 마스터 고난도 시그마∑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고 내신 만점을 향해 달려가 보겠습니다


https://bit.ly/43TyJVt

교재만 증정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