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4 (본책 + 오토마타 우주 로봇 키트) - 대결! 코딩 요리 내일은 로봇왕 (개정판) 4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김형용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인기도서 내일은 로봇왕이 리뉴얼되어서 돌아왔어요.

리뉴얼이 되면서 도서 가격이 낮아져서 부담도 덜어주었어요.

내일은 로봇왕의 인기비결은 바로 이 로봇 키트가 있다는 점이죠.

 

 내일은 로봇왕 04 (개정판) (사은품증정)

저자
미등록
출판
미래엔아이세움
발매
2023.08.29.

로봇의 역사와 숨겨진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로봇 학습만화

로봇의 역사와 숨겨진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로봇 학습 만화라서 만족도가 높아요.

 

코딩캠프에 가있다니, 너무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부럽네요.

꼬미와 꺼미도 코딩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코딩캠프라고 해서 코딩만 하는게 아닌 축구도 하고 너무 재미있겠네요.

 

친구와 함께 잘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다니, 너무 재미있는 로봇만화예요.

실제로 축구를 하다가 로봇축구 대회로 연결되는 미학~

코딩식당이라니, 코딩으로 어떤 요리를 만들 수 있을지 기대도 되고 궁금하기도 하네요.

정보 페이지에 로봇의 역사와 과학 원리 설명과 함께 코딩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줘서 기초지식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내일은 로봇왕의 좋은 점과 아이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이 로봇키트 덕분이죠.

리뉴얼되면서 로봇 키트의 재질이 바뀌어서 처음에는 조금 실망했었어요.

움직일 때마다 머리를 들썩거리는 오토마타 우주로봇

집중해서 하나하나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본인이 순서를 파악하고 차근차근 만들어가면서 문제해결 능력도 키울 수 있어서 내일은 로봇왕이 정말 좋아요.

혼자서도 충분히 잘 만들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오토마타 우주로봇을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도안을 뜯을 때마다 실수로 찢어지는 경우가 생기고는 했었는데, 이번에는 차근차근 잘 뜯더라고요.

양면테이프를 붙이는 걸 보면서 역시 내아들이구나 했어요.

조금 삐뚤어져도 괜찮을텐데, 굳이 다시 뜯어서 똑바로 붙이는 거 보니 좀 웃기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했어요.

이런 점을 닮는거 참 신기하네요.

내일은 로봇왕의 오토마토 우주로봇을 만들면서 만들어진 부품들은 부품대로 한 곳에,

쓰레기는 쓰레기대로 한 곳에 모아놓아서 그점도 웃음짓게 했어요.

처음에 순서를 다 제대로 읽고 시작했으면 좋았을텐데, 로봇을 빨리 만들고 싶은 욕심에 대충 훑어보기만 하고 만들더니

뭔가 막히는 부분이 있었는지 다시 차근히 읽고 하더라고요.

로봇 키트의 재질이 변해서 조금 실망했었는데, 그 실망이 무관할 정도로 퀄리티 높은 로봇이 완성되었어요.

로봇안에 있는 바퀴가 굴러가면서 머리가 위아래로 들어갔다나왔다하는 로봇이 완성되었어요.

한 번 만들고 나서 그치는게 아닌, 가지고 놀 수 있는 로봇이라서 좋아요

로봇 키트가 있어 아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리뉴얼되면서 도서 가격이 낮아짐

내일은 로봇왕으로 과거와 현재의 로봇이 어떤 모습으로 우리 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늕지, 로봇공학이 더욱 발전한 미래에는 어떤 로봇들이 활약하게 될지 알 수 있어요.

미래를 대비하고, 미래에 잘 살 수 있는 직업을 가졌으면 하는데 내일은 로봇왕을 보면서 로봇에 대한 꿈을 꾸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