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3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3
김인기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신병주 외 감수, 홍진경 외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던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만화 3권이 나왔어요.

사실 저는 학생때 역사공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무슨 외워야 할 게 이렇게나 많고, 년도별로 전쟁은 왜이리도 많이 일어난건지??

그래서 역사는 재미없는 것이라고 여기고 멀리했었는데요.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만화를 만나고서는 역사도 재미있다는 걸 깨닫고 있어요^^;;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3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3

저자
김인기
출판
미래엔아이세움
발매
2023.08.17.

꼬미랑 꺼미는 저처럼 역사를 지겨운게 아니라 즐거운거라고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예요.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만화3과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재미있게 만화를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역사 만화라서 만족도가 높아요.

한국사는 흐름을 아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남편을 역사를 잘 아는 편이라서 언제 무슨 얘기를 해도 툭하면 툭 나와서 알려주거든요.

그 흐름을 살펴보기에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만화가 좋은 학습 만화시리즈예요.

역사 공부라고 하면 어렵고 지루한 거라고 느낄 수 있는데,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의 공부 예능 유튜브 채널에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하기 위한 프로젝트답게

자연스럽게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조선통치의 기준이 된 법전인 경국대전은 나라를 다스리는 큰 법전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정치와 경제, 사회등 모든 분야의 법을 다루고 있으면서 효와 충을 강조하는 유교적 질서도 담겨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그리고 옛날에 만들어진 법이었음에도 구체적이고 꼼꼼한 법이였더라고요.

홍진경과 김라엘의 대화로 중요한 사실을 짚어주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요.

만화를 읽고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찐천재 퀴즈를 통해 키워드를 기억할 수 있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도 나와있어서 역사 공부 프로젝트로 완벽한 거 같아요.

요즘 계속 눈여겨 보고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예요.

저는 역사를 싫어하기도 하고, 잘 모르기도 하는데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3을 읽으면서

조금만 더 노력해서 제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봐서 자격증을 따면 아이들한테도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하고 계속 고민중이예요.

꺼미는 문제집을 풀면서 공부하는 건 싫어하는 편인데,

이렇게 책을 읽다가 나오는 문제를 풀면서 공부하는 건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런 문제는 토시하나 안 틀리고 기억도 잘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한테 수시로 문제를 내기도 한답니당~

다른 사람을 가르쳐주면서 공부한 내용은 더 잘 알게되는 거라서 너무 좋더라고요.

옛날의 왕은 자신이 한 말과 행동을 항상 지켜보는 것도 모자라 그걸 다 기록해 책으로 남겨졌으니, 너무 힘들었을 것 같아요.

왕은 사생활이 너무 없었던 거 같네요.

그런데 요즘은 유튜버들이 엄청 늘어났고, 자신들이 자신의 일거수일투를 다 보여주는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걸 보니

제가 너무 뒤처진 건가 싶기도 하네요.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3을 보고,

꼬미와 꺼미도 역사왕 찐천재가 되기를 저도 꿈꿔봅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