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늦겠어 미래엔그림책
더 캐빈 컴퍼니 지음, 황진희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특한 콘센트의 활기 넘치는 그림책인 학교에 늦겠어

주인공 소년을 따라 경쾌하게 질주하면서 왜 학교에 늦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학교에 늦겠어

학교에 늦겠어

저자
더 캐빈 컴퍼니
출판
미래엔아이세움
발매
2023.07.07.

꺼미는 우리 집에서 유일하게 천하태평한 캐릭터인데요.

운동도 잘하고 달리기도 잘하는데, 다른 행동을 할때는 여유만만이라서 항상 저한테 잔소리를 듣지요.

여유만만인 꺼미는 학교에 늦겠어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할지 궁금해지네요.

그래도 꺼미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만큼은 한 번에 일어나서 학교에는 제일 먼저가는 학생이라고요.

7시 47분부터 8시까지 1분 단위로 구성된 상상초월 등굣길의 이야기가 펼쳐져요.

그림책이라서 그림이 더더욱 눈에 들어오고 마음에 쏙 드는 책이네요.

학교에 늦을까봐 구슬땀을 흘리면서 달려나가는 얼굴의 표정에 비장함이 느껴지네요.

주인공 소년도 지각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는 있었네요.

오늘은 무슨 일이 있어도 8시까지 학교에 도착해야 한다는데 하필 늦잠을 잤다는 주인공

고요한 시골길과 부지런히 달리는 소년의 상반된 모습이 드러난 부분인 거 같아요.

커다란 물웅덩이에 살마을 잡아먹는 악어가 있을 것만 같다니...

주인공은 상상력이 정말 뛰어난 거 같아요.

역시 늦는 사람은 다 이유가 있었던 거였군요.

허걱 웅덩이를 뛰어넘다가 발이 빠졌어요 ㅜㅜ

운동화 속에서 물이 찰팍찰팍 거려요.

너무 찝찝하지만 그래도 달려야 해요.

꺼미도 오늘 비가 많이 와서 운동화가 다 젖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찝찝한 느낌 너무 싫은데 말이죠

모퉁이를 돌았더니 온통 개들이예요.

주인공은 개를 무서워한데요.

저랑 저희 아이들도 모두 개를 무서워해요.

주인공은 담벼락에 착 달라붙어 잽싸게 달아나려고 하네요.

저는 이렇게 개가 많다면, 개가 다 지나갈 때까지 기다리던가, 다른 길로 갈 꺼 같아요.

이건 또 뭔 일인가요?

매일 건너는 육교가 미로처럼 엉켜 있어요.

주인공 소년은 오늘 안에 학교를 갈 수 있기는 한 걸까요??

왜 늦은 날에는 더더욱 많은 일이 생기는 건지 모르겠어요

드디어 학교에 도착했어요.

많은 일이 있었지만, 주인공 소년은 다행이 8시가 되기 전에 학교에 도착했네요.

오늘은 무슨 일이 있어도 8시까지 학교에 가야하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달이 태양을 가려서 흰색 고리가 생기는 금환일식을 보기 위해서였어요.

학교를 왜 이렇게 일찍 가나 궁금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학교에 늦겠어는 주인공 소년을 따라 경쾌하게 질주하다 보면 다양한 상상의 세계에도 빠지고,

그림을 보면서 여유도 즐기다가 마지막의 시원한 여백을 보고 오랜 여운을 가질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